강화도 고깃집 "소담골 돼지갈비"

강화도 고깃집 "소담골 돼지갈비"


강화도 고깃집 "소담골 돼지갈비"


일부러 이렇게 강화도까지 시간을 내서 방문했으니, 맛있는 저녁식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럴 때는 자연스럽게 "고깃집"이 생각나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주변에서 고깃집을 찾아봤더니 "소담골"이라는 식당이 떴습니다.


저희가 머물던 숙소에서는 제법 거리가 있는 곳이었지만, 주변에 다른 고깃집이 없는 것 같아서, 여기까지 차를 몰고 가서 식사를 했는데요. 멀리까지 차를 몰고 간 보람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강화도에 있는 고깃집, 소담골"


소담골에서는 돼지갈비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었는데요. 숯불을 이용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숯불에 양념된 고기인 돼지갈비를 구워서 먹는데, 이 정도면 제법 괜찮은 돼지갈비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돼지갈비는 1인분에 15,000원이었는데요. 요즘 고깃집 가격이 거의 이 정도 하는 것을 감안했을 때, 그리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는 편이었답니다.








△ 후식으로 먹었던 막국수




"감자만두, 메밀막국수 등을 판매하기도 하는 식당"


고기를 먹고 나서, 밥을 주문하면 나오는 된장찌개와 냉면을 하나 주문해서 먹기도 했는데요. 오는 길에는 밤에 야식으로 먹을 "감자만두"를 주문하기도 했습니다. 이것저것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아니었나 하지요.


게다가 고기를 주문하니, 밑반찬으로 양념게장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덕분에 이렇게 고깃집에 와서 양념게장에 밥을 비벼서 먹기도 했답니다.


전반적으로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이 아니었나 하지요. 게다가 이 날은 영국에서 온 친구들과 방문했는데요. 주인아주머니께서 곧 영국으로 여행을 떠나신다고 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답니다.


"강화도 길상면 고깃집, 소담골"


주소 : 인천광역시 강호군 길상면 온수리 518

전화번호 : 032-937-6050

주차공간 : 있음

영업시간 : 11:00 - 21:00

특징 : 전등사 근처 고깃집, 숯불 돼지갈비, 감자만두, 메밀막국수 등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