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도톤보리 "스타벅스"

오사카 도톤보리 "스타벅스"


오사카 도톤보리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세계적인 기업인지라, 세계 어느 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스타벅스는 곳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커피점이 되었는데요. 일본에서도 마찬가지였답니다.


오사카에서도 특히 번화가라고 할 수 있는 도톤보리 한가운데에서도 스타벅스 매장을 찾을 수 있었는데요. 오사카 도톤보리의 명물이라고 할 수 있는 "대게 간판"이 있는 "카니도라쿠" 맞은편에 있답니다.



"오사카 도톤보리 한가운데에 자리를 잡고 있는 스타벅스 매장"


오사카 도톤보리 한가운데에 자리를 잡고 있는 스타벅스 매장은 2층 규모의 매장이었습니다. 스타벅스 외에도 위층에 다른 가게가 들어서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다른 잡화들을 판매하는 곳이었답니다.






"늦은 시간까지 영업을 하는 도톤보리의 스타벅스"


오사카의 도톤보리는 밤 11시가 넘어도 마치 초저녁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그만큼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이기도 했고, 많은 사람들이 늦은 시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숙소로 돌아가지 않고 밖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으니까요.


그래서 그런 것인지 스타벅스 역시도 늦은 시각까지 영업을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도톤보리의 스타벅스 매장은 8시에 문을 열어서 다음날 새벽 4시에 문을 닫는다고 하는데요. 그러고 보니, 문을 닫는 시간은 채 4시간밖에 되지가 않는답니다.






"도톤보리 스타벅스 매장에서 볼 수 있었던 일본 느낌의 잔과 텀블러"


스타벅스를 좋아하는 분들은 이렇게 여행지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에 들러서 그곳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텀블러 등을 모으는 사람들도 있을 텐데요. 일본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이렇게 눈에 띄는 "일본 감성"의 텀블러를 많이 찾아볼 수 있기도 했답니다.


저는 이런 수집에 취미가 없어서 구매를 하지 않았는데요. 아마도 수집에 취미가 있었다면 바로 구매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일부러 찾아다니면서 이런 제품을 사는 분들이 있기도 하니까요.






"2층에서는 콘센트도 찾을 수 있었던 스타벅스 매장"


일본에서는 일반적으로 공공장소에서 전기를 쓰는 행위를 잘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와는 사뭇 다른 문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 스타벅스에서는 조금 예외였던 것 같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니, 전기를 쓸 수 있는 자리가 꽤 있었거든요. 여기에서 노트북을 펴놓고 무언가 작업을 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기도 했고, 휴대폰을 충전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기도 했답니다.


여기까지, 일본 오사카 도톤보리 중심에 있는 카페, 스타벅스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오사카 도톤보리, 스타벅스 매장"


주소 : 1 Chome-8-19 Dotonbori, Chuo Ward, Osaka, Osaka Prefecture 542-0071, Japan

전화번호 : +81 6-6214-5130

홈페이지 : http://www.starbucks.co.jp/store/search/detail.php?id=2005

영업시간 : 8:00 - 4:00 (다음날 새벽 4시)

특징 : 프랜차이즈 커피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