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역 “돈키호테”

교토역 “돈키호테”


교토역 “돈키호테”


일본에는 “돈키호테”라는 매장이 있습니다. 이 매장은 우리나라의 잡화점과는 다소 다른 느낌의 잡화점인데요. 한 건물 안에서 다양한 물품을 찾아볼 수 있는 마구잡이식의 잡화점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공산품에서부터, 의류, 의약품, 먹거리, 전제자품, 기념품 등의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곳 돈키호테이지요.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는 돈키호테”


그래서 일본을 방문하게 되면, 이 곳에서 다양한 약품과 기념품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답니다. 일본에서 구매를 할 때, 한 번에 5,000엔 이상의 물품을 구입하게 되면 8%의 소비세를 면세로 구입할 수 있는데요.


한 곳에서 다양한 물품을 찾을 수 있으니, 면세로 물품을 구입하기가 좋은 곳이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일본을 방문하면 이 곳을 놓치지 않고 들러서 쇼핑을 하는 관광객들도 많답니다.





“교토역 근처에 있는 돈키호테”


저도 교토에서 이제 꽤나 늦은 시각이 되었습니다. 교토역 앞에 있는 스타벅스도 10시면 문을 닫는 상황이었던지라, 10시 이전에 나왔는데요. 근처를 보니, 돈키호테가 늦은 시각까지 운영이 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념품도 구입할 겸, 돈키호테를 방문해보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돈키호테에 비해서 규모가 작았던 교토역 지점”


하지만, 교토역 근처에 있는 돈키호테는 다른 돈키호테 지점보다는 규모가 작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물건이 많이 없어서 아쉬웠답니다.


그래도 이 곳에서 “코카콜라 교토 에디션”과 같은 교토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음료를 볼 수 있기도 했답니다.












“할로윈 물품을 한창 판매하고 있었던 돈키호테”


그리고 할로윈 축제가 곧 다가오고 있던 상황이었던지라 돈키호테에서는 할로윈 전용 물품을 많이 전시하고 판매하고 있기도 했답니다.


확실히 우리나라보다는 일본에서 이런 서양문화를 더 잘 받아들이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여기까지, 도쿄역 주변에서 방문했던 돈키호테 매장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교토, 교토역 돈키호테”


주소 : 31 Higashikujo Nishisannocho, Minami Ward, Kyoto, Kyoto Prefecture 601-8003, Japan

전화번호 : +81 75-693-4511

홈페이지 : http://www.donki.com/store/shop_detail.php?shop_id=418

운영시간 : 8:00 - 24:00

특징 : 잡화점, 할로윈 물품, 상대적으로 작은 돈키호테 매장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