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천 “유한대학교”

경기도 부천 “유한대학교”


경기도 부천 “유한대학교”


서울 구로에 있는 대학교인 “성공회대학교” 캠퍼스를 돌아보고 나니, 근처에 “유한대학교”라는 학교도 눈에 들어왔습니다. 지도상으로의 위치는 성공회대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았는데요.


재미있게도 이 약간의 차이로, 성공회대는 서울에 있는 대학이 되었고, 유한대학교는 부천에 있는 대학이 되었습니다.




“경기도 부천에 있는 전문대학교, 유한대학교”


성공회대에서 유한대학교로 걸어가다 보니, “부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팻말을 볼 수 있었는데요. 아주 간발의 차이로 서울과 부천의 경계에 있는 학교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유한대학교는 행정구역상으로는 경기도 부천에 있는 학교이지만, 사실상 서울 구로에 있는 학교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성공회대와 거리 차이가 거의 나지 않는 위치에 있었습니다.







“유한양행의 설립자인 유일한이 설립한 사립 전문대학”


유한대학교는 유한양행의 설립자인 “유일한” 씨가 1977년 유한공업전문학교를 세운 것이 시초가 된 학교입니다. 이렇게 설립된 유한공업전문학교는 2년 뒤 유한공업전문대학으로 개편이 되었고, 이후 2011년에는 유한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했다고 하지요.


사실, 저도 이 학교의 이름을 듣자마자 아마도 “유한양행”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실제로도 유한양행과 관련이 있는 학교였답니다.










“아담한 사이즈의 대학교 캠퍼스”


유한대학교 역시도 성공회대와 마찬가지로, 아담한 사이즈의 캠퍼스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저는 후문으로 먼저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나선형 계단을 따라서 올라가는 구조가 인상적이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계단을 따라서 오르고 보니, 이 곳이 후문인 것을 알게 되었지요. 어쩌다 보니, 후문으로 들어가서 정문으로 나오게 되었답니다.





△ 유한대학교 설립자 유일한 박사의 동상




“언덕 위에 있는 듯한 느낌의 대학교 캠퍼스”


후문을 통해서 들어갔더니 상당한 계단을 오른 다음에 캠퍼스로 들어가 볼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계단을 올라서 갈 수 있는 캠퍼스이기에 언덕 위에서 세상과 어느 정도는 단절되어 있는 느낌이 드는 캠퍼스였답니다.


그래서 캠퍼스에 오른 순간부터는 마치 다른 세계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했답니다.


여기까지, 부천에 있는 대학, 유한대학교의 캠퍼스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경기도 부천, 유한대학교”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역곡3동 경인로 590

전화번호 : 032-347-0600

홈페이지 : https://www.yuhan.ac.kr/index.html

특징 : 유한양행, 사립 전문대학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