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맛보는 부산떡볶이 "풀림분교"

서울에서 맛보는 부산떡볶이 "풀림분교"


서울에서 맛보는 부산떡볶이 "풀림분교"


부산에서는 특별한 떡볶이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맛볼 수 있는 떡볶이와는 다소 다른 독특한 재료를 사용해서 만든다고 하는데요. 부산에서는 "떡"과 함께 "무말랭이"를 이용해서 떡볶이를 만든다고 하지요.




"부드러운 떡과 딱딱한 무말랭이의 조화, 부산떡볶이"


이렇게 부산에서는 무말랭이와 떡을 조합해서 떡볶이를 만든다고 하는데요. 부드러운 떡과 딱딱하면서도 쫄깃한 무말랭이의 조합이 궁금하기도 합니다. 그러고 보니 저도 아직까지 부산 스타일의 떡볶이를 한 번도 먹어보지 못했답니다.










"서울 이태원에서 맛보는 부산스타일의 떡볶이, 풀림분교"


이렇게 부산에서는 독특한 떡볶이를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옛날 같으면 이런 떡볶이를 먹어보기 위해서 부산을 방문해야헸겠지만, 이제는 다행히도 부산까지 가지 않아도 된답니다. 서울 이태원에서 "부산 스타일"로 떡볶이를 만드는 식당을 찾을 수 있으니까요.


그곳은 바로 이태원에 있는 "풀림분교"라는 식당이지요. 이 곳은 배틀트립이라는 여행 전문 프로그램에서 에이핑크의 "보미 & 은지" 씨가 방문하기도 했답니다.


방송을 통해서 이들이 부산스타일의 떡볶이를 맛보는 모습이 공개되었는데요. 확실히 서울 스타일의 떡볶이와는 다른 맛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무말랭이 떡볶이의 가격은 1인분에 5,000원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보미 & 은지" 씨가 다녀온 이태원에 있는 부산스타일 떡볶이집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 풀림분교"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회나무로 13가길 23

전화번호 : 02-797-2379

영업시간 : 10:00 - 22:00

특징 : 부산 스타일 떡볶이집,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식당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