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침사추이 “청킹맨션”

홍콩 침사추이 “청킹맨션”


홍콩 침사추이 “청킹맨션”


홍콩의 번화가 중의 한 곳인 침사추이에는 “청킹맨션”이라는 건물이 있습니다. 이 곳은 1961년에 완공된 건물인데요.


건물이 완공된 당시에는 홍콩의 부유층들이 살던 고급 아파트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홍콩이 중국에 반환되면서, 인도인, 파키스탄인 등의 수많은 외국인 노동자들이 홍콩에 거주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로 인해서 청킹맨션 특유의 음침한 분위기를 자아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다양한 숙박업이 몰려 있는 청킹맨션”


이러한 청킹맨션은 17층의 고층 건물이라고 하는데요. 다양한 숙박업소가 이 곳에 몰려있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 비교적 저렴한 숙소를 구할 수 있다고도 하는데, 홍콩의 다른 지역에 비해서는 그다지 안전하지 않은 곳처럼 보이는 곳이랍니다.


그리고 이 곳에 대한 다른 글들을 살펴보니, 그다지 위생적이지도 않은 곳처럼 보였습니다. 혹시나 청킹맨션에서 숙박을 생각하신다면, 다시 한번 생각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은 분위기가 아닐까 하지요.






“배틀트립에서 찾아간 청킹맨션”


배틀트립 5회와 6회, 영웅탐색 팀이 이 곳을 찾기도 했습니다. 이들이 청킹맨션을 찾은 이유는 간단한데요. 이 곳이 바로 영화 중경삼림의 촬영지로 쓰였기 때문입니다.





△ 봉만대 감독이 직접 촬영한 영상


“영화 중경삼림의 배경지로 쓰였던 청킹맨션”


영화 속에서 금성무가 청킹맨션으로 뛰어 들어가서 이곳저곳을 달리는 연출이 그려졌던 것이지요.


그래서 배틀트립 홍석천 & 봉만대 감독 팀도 이 곳에서 짤막한 영상을 촬영하는 모습이 그려졌답니다.


이들은 영화 중경삼림에서 사용된 촬영기법을 그대로 사용해서 중경삼림에서 풍기는 분위기를 그대로 카피하기도 했답니다.


“홍콩 침사추이, 청킹맨션”


주소 : Chungking Mansion, 36-44 Nathan Rd, Tsim Sha Tsui, Hong Kong

전화번호 : +852 9316 8547

홈페이지 : http://www.chungkingmansions.com.hk/dragoinn.htm

특징 : 영화 중경삼림 촬영지, 배틀트립

배트릍립 홍석천 & 봉만대 홍콩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03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