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장항선 “서해 금빛 열차”

서해안 장항선 “서해 금빛 열차”


서해안 장항선 “서해 금빛 열차”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열차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특색 있고 다양한 열차들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합니다. 그중에서 “배틀트립 군산편”에서는 독특한 열차가 소개되기도 했는데요.


바로 “서해 금빛 열차”라는 열차를 타고 우주소녀 “성소 & 은서” 씨가 군산으로 여행을 떠나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서해 금빛 열차”


저는 이 열차를 배틀트립이라는 방송을 통해서 아렉 되었는데요. 그래서 이 열차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히 알고 싶어 져서, 이 열차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방송에서 공개된 바에 따르면, 이 열차는 하루에 단 한 번만 운행이 된다고 하는데요. 서울에서 출발하는 열차를 기준으로는 오전 8:36에 출발하는 단 한대의 열차만 있었습니다.


그리고,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운행을 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일주일에 단 5번만 운행하는 열차라고 할 수 있지요.




“서해안 지방의 장항선을 달리는 열차”


서해 금빛 열차는 코레일에서 운행하는 열차인데요. 별칭으로는 “G-TRAIN”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영어로는 “WEST GOLD TRAIN”인데, 줄여서 “G-TRAIN”이라고 부르는 것이겠지요.


열차는 새마을호 특실 기준으로 운행이 되며, 용산 역과 익산 역 구간을 운행하는 일반 장항선 루트와 같습니다.


그래서 정차하는 역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용산 - 영등포 - 수원 - 아산 - 온양온천 - 예산 - 홍성 - 광천 - 대천 - 장항 - 군산 - 익산”


이렇게 운행을 하는 열차이지요.





△ 열차에서 누워서도 갈 수 있는 온돌마루 열차


“열차 운행시간”


열차 운행은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만 운행을 하는데요. 그래서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운행을 하지 않으므로 탑승할 수 있습니다. 각 역의 도착시각은 아래와 같습니다.


“용산에서 익산으로 가는 열차”


용산 역 : 8시 36분

영등포 역 : 8시 44분

수원 역 : 9시 7분

아산 역 : 9시 48분

온양온천 역 : 9시 57분

예산 역 : 10시 14분

홍성 역 : 10시 30분

광천 역 : 10시 45분

대천 역 : 11시 00분

장항 역 : 11시 36분

군산 역 : 11시 45분

익산 역 : 12시 05분


각 역에서의 정차 시간은 영등포 역에서는 3분을 정차하며, 나머지 역에서는 모두 1분간 정차합니다.


“익산에서 용산으로 가는 열차”


익산 역 : 16시 20분

군산 역 : 16시 41분

장항 역 : 16시 49분

대천 역 : 17시 25분

광천 역 : 17기 45분

홍성 역 : 17시 58분

예산 역 : 18시 13분

온양온천 역 : 18시 31분

아산 역 : 18시 40분

수원 역 : 19시 19분

영등포 역 : 19시 42분

용산 역 : 19시 50분


용산행 열차의 경우 수원 역에서만 2분을 정차하고 나머지 역에서는 모두 1분간 정차합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서해 금빛 열차


“서해 금빛 열차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온돌마루실”


서해 금빛 열차는 인기가 있는 열차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열차에 탑승하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예약을 해두어야 하기도 하는데요. 특히나 이 열차가 인기 있는 이유는 바로 “온돌마루실”이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좌석에서 열차를 타고 가는 것이 아니라, 마치 온돌방처럼 생긴 객실에서 누워서 갈 수 있기도 한 것인데요. 배틀트립에서도 온돌마루실을 예약해서, 서울에서 군산으로 여행을 가는 모습이 배틀트립 군산 편에서 소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온돌마루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예약을 해야하는데요.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승차권 예약 - 관광열차 - 서해 금빛 열차 - 관광열차 별실종류선택”에서 “온돌마루실”에서 3-6인을 선택하고 예약하면 된답니다.


온돌마루실 이용에는 추가 요금이 필요한데요. 객실 하나에 4만 원이라고 하며, 3명에서 6명까지 이용 가능하다고 하지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열차 내 찜질과 족욕


“족욕실을 이용할 수 있기도 한 서해 금빛 열차”


또한, 열차에서 족욕을 이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이 역시도 배틀트립에서 소개가 된 내용인데요. 20분간 이용할 수 있으며, 건식은 4,000원, 습식은 8,000원으로 카페 승무원에게 예약해서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습식의 경우에는 찜질팩도 이용할 수 있는데, 이 서비스 이용에는 1,000원을 추가하면 된답니다.


건식 족욕 : 4,000원 / 20분

습식 족욕 : 8,000원 / 20분

어깨 찜질 : 1,000원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서해 금빛 열차” 정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코레일, 서해 금빛 열차”


코레일 홈페이지 : http://www.letskorail.com/ebizprd/prdMain.do

코레일 전화번호 : 1544-7788

특징 : 온돌마루실, 족욕실이 있는 관광 열차

서해 금빛 열차 예매 페이지 : http://www.letskorail.com/ebizprd/EbizPrdTicketpr21200W_pr21240.do

배틀트립 성소 & 은서 군산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18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전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