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방치해두었던 블로그를 다시 운영하면서 드는 생각

한동안 방치해두었던 블로그를 다시 운영하면서 드는 생각


한동안 방치해두었던 블로그를 다시 운영하면서 드는 생각

한동안 블로그를 비워두었다.
한번 오랫동안 무언가를 하지 않으면 다시 손을 대기 겁이 난달까...
그런 이유들부터해서 바쁘다는 핑계, 귀찮다는 핑계, 이런 저런 핑계를 들어가며 말이다.

사실, 최초에 내가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소리를 들었기 때문이다.

딱히, 글을 쓰는 재주도, 물건을 다루는 재주도, 뭔가를 아는 것도 잘 없었던 시기,
무작정 시작을 했었다.
 
처음에는 힘들고 두려웠다.
글재주가 없었던 나는, 단순한 글을 쓰는 것 조차도 힘든 상황이었으니 말이다.
그렇게 한 해 한 해가 지나고, 벌써 소인배닷컴을 운영한지도 3년이 훌쩍 흘러버렸다.

물론, 중간에 블로그를 한동안 비워두기도 했었고,
처음에는 꼭 한 가지 주제에 관하여 글을 써야 한다는 것에 대한 압박감이 들었달까,
그런 것 때문에 어떤 포스팅을 해야할지 한참을 고민하기도 했었다.

지금, 내 블로그는 "소인배닷컴"이라는 블로그 제목에 걸맞게 이것 저것, 내가 아는 것에 대한 것들을 취급한다.
딱히 정확한 주제가 없다고 할 수 있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주제가 무한하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는 것이다.

오랜만에 블로그에 관한 소식을 들었다.
어느 유명 파워블로거가 좋지 않은 사건으로 인하여 뉴스에 나오게 된 것이다.
한동안 신경을 꺼두었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일이 있었는지는 잘 모른다.

그리고, 그 사건이 터진 후, 인터넷에서는 공공연히 일부 잘못된 속칭 "파워블로거"에 대한 조롱섞인 글들이 올라왔다.
"파워블로거"라는 타이틀, 명예...

예전에는 나도 잠깐 욕심이 났었다.
하지만, 지금은 딱히 그런 타이틀을 얻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그저, 일개 블로거에 지날 뿐, 블로그를 통해서 창출하는 수익은 그저 그럴뿐이지만,
이제는 그런 것에 크게 연연하지 않게 되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나름의 생각이 묻어나게 되었다.
그건 바로,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솔찍함"이랄까...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