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타이오 마을 “관타이 사원”

홍콩 타이오 마을 “관타이 사원”


홍콩 타이오 마을 “관타이 사원”


삼국지에서 군신으로 추앙받은 “관우”는 현재까지도 신으로 모셔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중국 곳곳에서는 이렇게 “관우”를 모시는 사원을 찾을 수 있기도 하지요.


홍콩에서도 “만모 사원”에서 “공자와 관우를 함께 신으로 모시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마카오에서도 관우를 신으로 모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홍콩 관우 사원 “만모 사원” : https://theuranus.tistory.com/5952


마카오 삼거리 회관 : https://theuranus.tistory.com/5952



“홍콩 타이오의 관우 사원, 관타이 사원”


홍콩의 작은 수상마을인 타이오 마을에서도 “관우”를 신으로 모시는 사원을 찾을 수 있었는데요. 이 곳에서도 마을의 중심에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도 마찬가지로 관우를 전쟁의 신이며, 충성스럽고 용맹했던 사람으로 소개를 하고 있지요.










△ 타이오 마을의 관우 사원, 관타이 사원


“상대적으로 평안했던 관타이 사원의 풍경”


상대적으로 조그마한 바닷가 마을에 있는 관타이 사원이라서 그런 것일까요? 이 곳의 사원은 다른 곳에서 본 사원보다 확실히 한적한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본 관운장의 동상도, 대추처럼 붉은 얼굴을 한 운장이 아니라, 흑색에 가까운 운장으로, 흑운장이라고 칭해야 할 것 같은 동상이었습니다.


그리고 묘한 동작을 취하고 있는 동상을 볼 수 있기도 했지요. 홍콩 바닷가 마을에서 볼 수 있는 조촐한 사원이 아닐까 합니다.


“홍콩, 란타우 섬, 타이오 마을, 관타이 사원”


주소 : Kwan Tai Temple, Tai O, Hong Kong.

특징 : 관우를 신으로 모시는 사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