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화역에서 성균관대 가는 길

혜화역에서 성균관대 가는 길


혜화역에서 성균관대 가는 길


예전에 저도 편입시험을 준비할 때, 학교를 찾아가서 시험을 봐야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처음 가는 길이라 걱정이 많이 되었었는데요. 인터넷이 발달한 덕에 큰 무리 없이 손쉽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누군가가 인터넷에 학교로 가는 길을 사진을 찍어서 올려준 덕이었죠. 연세대학교로 가는 길을 인터넷 사진으로 한번 보고 간 덕에 크게 당황하지 않고 시험장으로 향할 수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저도 이번에 저희 학교인 성균관대학교 가는 길을 사진으로 한 번 남겨보려고 합니다.



"혜화역에서 성균관대학교로 가는 세 가지 방법"


성균관대학교로 오는 길은, 크게 3가지가 있을 듯합니다. 지하철 4호선 혜화역에서 내려서 정문으로 들어오는 방법이 첫 번째고요. 나머지 하나는 3호선 안국역에서 내려서, 마을버스를 타고 후문으로 들어오는 방법입니다.


세 번째 방법은 혜화역에서 학교 셔틀버스를 타고 들어오는 방법입니다. 여기에서는 안국역에서 들어오는 방법은 제외하고, 혜화역에서 들어오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보로 오는 방법"


그럼 먼저 혜화역에서 성균관대로 걸어서 오는 방법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도록 하지요. 우선 먼저 혜화역에서 내리면 4번 출구로 향합니다. 친절하게 표지판에는 "성균관대학교 방향"이라고 쓰여있답니다.


4번 출구로 나와서, 왼쪽 길, 대명거리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바로 이 길입니다. 왼쪽으로는 패밀리마트가 보이고요. 뚜레쥬르와 파리바게트가 보이는 길입니다. 길을 따라서 조금 걸어서 올라가다 보면, 오른쪽으로 CGV가 나타나고, 간달프 옹이 자리를 지키고 있답니다.




△ 대학로 CGV 앞을 지키고 있는 간달프


△ 성균관대 입구 사거리 횡단보도




△ 성균관대학교 정문


길을 따라서 올라가면, 대명거리가 끝나고, 횡단보도가 보입니다. X자로 건널 수 있는 횡단보도가 인상적입니다. 여기가 성균관대 입구 사거리입니다. 맞은편에는 던킨도너츠와 다이소가 보이네요. 횡단보도를 건너서, 던킨도너츠와 다이소 사이에 있는 길을 따라서 걸어갑니다. 길을 따라서 올라가다 보면, 저기 멀리, "유림 복사"라는 곳이 보입니다. 사진에서는 너무 작게 보이네요. 유림 복사에서 왼쪽을 바라보시면, 성균관대학교 정문이 보입니다.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방법"


이번에는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학교로 들어오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지요. 혜화역에서 이번에는 1번 출구로 나옵니다. 1번 출구로 나와서 나온 방향으로 조금만 걸어서 올라가면, 이렇게 성균관대학교 셔틀버스 정류장이 눈에 들어옵니다.


예전에는 버스 정류장이 없었는데, 이번에 새롭게 생겼답니다. 그래서 한결 더 찾기 쉬워졌지요. 여기서 버스를 타고 들어오시면 됩니다. 버스 요금은 현금을 이용하시면 300원을 내시면 되고, 회수권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회수권은 학교에서 250원에 살 수 있습니다.


△ 혜화역 1번 출구 앞의 셔틀버스 정류장


△ 성균관대 입구 사거리 앞의 셔틀버스 정류장


"성균관대학교 사거리 앞에서도 탈 수 있는 셔틀버스"


셔틀버스는 성균관대학교 입구 사거리에서 한번 섰다가 가는데요. 거기서도 버스를 타실 수 있습니다. 위치는 다이소 앞에 있는 마을 버스정류장이지요. 하지만 여기에서 탑승하려고 하면 이미 버스가 가득 차 있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답니다.


학교 안으로 들어가서도 버스는 3번쯤 섭니다. 성균관대 정문을 통과하자마자 한번 서고요. 그다음 "600주년 기념관" 앞에서도 한 번 섭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운동장 앞에서 최종적으로 정차하게 되지요.


그래서 버스를 탑승하고 나가는 경우에도 교내 3곳의 버스 정류장 중의 한 곳에서 탑승하면 되는데요. 학생들이 붐비는 시간대에는 가급적이면 출발지에서 탑승하는 것이 좋답니다. 여기에서 출발지라 함은 교내 운동장 앞에 있는 정류장이 되겠지요.


여기까지, "혜화역에서 성균관대학교로 가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혜화역에서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 캠퍼스 가는 법"


푸른색 : 도보 코스

핀 : 셔틀버스 정류장 위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