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타임 플레이어(Quicktime Player)로 동영상 녹화하는 법

퀵타임 플레이어(Quicktime Player)로 동영상 녹화하는 법


퀵타임 플레이어(Quicktime Player)로 동영상 녹화하는 법

예전에 iShowU HD라든지, ScreenFlow라는 맥용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렸던 기억이 납니다.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녹화를 하는 것이 동영상 녹화를 하는 가장 편한 방법일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그런 프로그램들의 단점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유료 프로그램이라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 OS에 기본적으로 내장이 되어있는 퀵타임 플레이어라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무료로 동영상을 녹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차근차근 설명을 해드리도록 할게요.

1. 우선 퀵타임 플레이어를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파일 탭에서 "새로운 화면 기록"을 클릭합니다.




2. 사운드 플라워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사운드 플라워를 설치합니다.


여기에서 그냥 나오는대로 녹화를 진행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하면 소리가 녹음이 되지 않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장 사운드를 함께 녹음해줄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인 "사운드플라워"가 필요해지는 것인데요.

사운드 플라워가 없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마이크 탭에서, "없음" 또는 "내장 마이크" "내장 입력" 3가지밖에 나오지 않게 됩니다.

물론, 마이크를 사용해서 녹음을 하는 경우라면 내장 마이크를 설정해서 녹화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를 함께 녹음하기 위해서라면... 위에서 이야기 한 "사운드플라워"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죠.


사운드 플라워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사운드 플라워 배포 사이트 바로가기 -


3. 사운드플라워 프로그램을 설치 한 후,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사운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출력"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2가지가 더 추가가 된 것이 보일텐데요.

그 항목들은 바로 사운드플라워 항목입니다.

아래에서 보이는 대로, Soundflower (2ch)를 클릭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시스템에서 나오는 소리는 당분간 들리지 않게 됩니다.

대신 녹화를 할 때는, 시스템에서 나오는 소리가 같이 녹음이 되어서 나오게 됩니다.



4. 퀵타임 플레이어에서 "Soundflower(2ch)"를 선택해주고 가운데 있는 빨간 버튼을 클릭하면 녹화가 됩니다.


사운드플라워가 설치되어 있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녹화가 끝난 후에, 다시 소리를 원상복구 시키기 위해서는, 위의 환경설정 - 사운드 - 출력탭에서 "내장 스피커"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려고 했는데, 설명이 너무 복잡하게 된 것 같아서 죄송스럽습니다.

그냥 순서대로 그림에 보이는대로 따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