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지통/오래된 여행기

싱가포르 여행 "아이온 55층 전망대"

소인배 2017. 3. 26. 16:00

싱가포르 여행 "아이온 55층 전망대"


에메랄드 힐을 둘러보고 난 뒤, 6시가 되기 전에 얼른 이동해야겠다는 생각을 한 곳은 바로 "아이온(ION)"이라는 쇼핑몰이었다. 이 곳에서 바로 싱가포르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로 갈 수 있다는 내용을 여행자 정보센터에서 들었기 때문이다. 그곳에서 추천해준 곳은 바로 "아이온 55층의 전망대"와 "보타닉 가든"이었는데, 보타닉 가든 역시도 상당히 큰 공원 중의 하나였으니, 부지런히 이동해야 빠듯하게 하루 일정을 소화할 수 있을 것 같았다.




▲ 아이온 스카이로 향하는 관문, 갤러리를 통해서 들어갈 수 있다.


"아이온 55층 전망대는 4층의 미술관을 통해서 갈 수 있다."


아이온 쇼핑몰은 오차드(ORCHARD) MRT역과 맞닿아 있는 곳인지라 쉽게 찾을 수 있다. 오차드 역에서 내리면 바로 아이온과 연결되어 있는 모습이니 말이다. 여기에서 55층의 전망대로 향하기 위해서는 우선 아이온 건물의 4층으로 이동해야 한다. 4층에서 "CONCIERGE"를 찾아볼 수 있는데, 그 옆에는 "갤러리"가 있다. 옆에 있는 갤러리로 들어가면, 55층으로 향하는 엘리베이터로 향할 수 있는데, 다행인 것은 이 모든 것이 무료다.


특별히 돈을 지불하지 않고도 싱가포르의 멋진 경관을 높은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하는 점은 이용시간은 오후 3시부터 6시까지로 시간이 제한이 되어 있다는 점. 그래서 시간을 잘 맞추어서 가야 싱가포르의 경치를 즐겨볼 수 있기도 하다.


그래도 하루에 3시간은 개방을 하고 있으니, 크게 무리는 없을 것 같기도 하다.








▲ 아이온스카이 55층 창문을 통해서 본 경치




"싱가포르 55층,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경치는 아름답다."


어디를 가든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경치는 아름답다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우리나라 인천 송도의 파노라믹 65에서 내려다본 경치도 상당히 멋졌는데, 싱가포르의 55층 건물에서 내려다보는 경치도 상당히 멋지고 아름답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하필이면 이 시간에 비가 와서 우중충한 경치를 볼 수밖에 없었다는 것인데, 그래도 이렇게 높은 곳에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해야 했다.


역시 유명한 관광지 중의 한 곳인지라 이 곳에서는 인증샷을 찍는 사람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는 모습이기도 했다. 곳곳에서 셀카봉을 들고 사진을 찍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 모습이었으니 말이다.


이렇게 조금은 아쉽지만, 어찌 됐건 경치를 감상하고 난 뒤, 다음 장소인 보타닉 가든으로 이동하기 위해서 움직였다.


싱가포르 관광청으로부터 일부 경비를 지원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Orchard Road ION 55th Floor, ION S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