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성룡 '男儿当自强(남아당자강)' "난얼당쯔촹, 중국음악 황비홍 OST"

[음악] 성룡 '男儿当自强(남아당자강)' "난얼당쯔촹, 중국음악 황비홍 OST"


[음악] 성룡 '男儿当自强(남아당자강)' "난얼당쯔촹, 중국음악 황비홍 OST"

세계화시대에 발 맞추어 이번에는 중국 노래를 한번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생각해보면, 어린 시절 "중국 영화"를 상당히 많이 보아오면서 컸던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소인배닷컴이 어렸던 시절에는 특히나 "중국 무협 영화"가 상당히 인기가 있었던 시기였으니 말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노래인 "난얼당쯔촹", 일명 "男儿当自强"이라는 노래 역시도 우리나라에 은근히 잘 알려진 노래가 아닐까 싶기도 하다. 황비홍 OST에 쓰였던 노래 중의 하나이니 말이다.




"성룡이 부른 남아당자강"

아는 지인을 통해서 이 노래가 중국에서 인기 있는 노래 TOP 10에 든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사실, 우리나라 입장에서 들어보면, 중국 발음이 뭔가 이상하고, 단순히 재미있어 보여서 뭔가 웃긴다라는 느낌을 처음에 받게 되는 것이 사실이지만, 가사를 자세히 뜯어서 보면 이 노래의 가사는 참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우선 제목부터 보아도, "남자는 스스로 강해져야 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문장이니, 황비홍이라는 영화에 충분히 쓰이고도 남을 듯한 제목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렇게 인기가 많은 노래를 대륙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는 성룡이라는 배우가 불렀으니, 더 인기가 있는 영상이지 않을까 싶기도 한 부분이다.

"사실 천년고도 공연에서도 이 노래를 했었다."


얼마 전, 소인배닷컴이 참여했던 천년고도 밴드 공연에서도 이 노래를 한번 했던 기억이 있다. 나름 "중국인 관객"을 겨냥한 노래였지만, 관객 중에는 중국인이 한명도 없었다는 아쉬운 현실, 하지만, 의외로 이 노래 가사의 뜻도 잘 모르는 우리나라 관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았다. 아무래도, 뭔가 신선해서 그런 것이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