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산돌구름 & 더치트 클린폰트 캠페인 "다양한 폰트를 무료로!"

[Site] 산돌구름 & 더치트 클린폰트 캠페인 "다양한 폰트를 무료로!"


[Site] 산돌구름 & 더치트 클린폰트 캠페인 "다양한 폰트를 무료로!"


개인적으로 글을 쓰는 것과 디자인쪽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보니, 이렇게 디자인과 글의 중심에 있는 "폰트"와 같은 것들에 상대적으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는 듯 하다. 옛말에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했던가... 아무래도 똑같은 글로 쓰인 글이라고 하더라도, 조금 더 보기 좋은 폰트로 작성이 된 글이 더 읽어보고 싶고, 조금 더 디자인이 잘 되어있는 책이 더 보고싶어지는 것이 세상의 이치가 아닐까 싶다.




"산돌구름에서 다양한 폰트를 이용해보록 하자!"


그러한 의미에서, 이번에 산돌구름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폰트를 구해볼 수 있는 기회가 소인배닷컴에게 주어졌는데, 마다할 이유가 없었다. 특별히 자주 사용할 일이 없긴 하지만, 그래도 다양한 폰트를 많이 보유하고 있으면, 디자인이나 캘리그래피 관련한 아이디어를 조금 더 얻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여차하면 문서를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개인적으로 아직도 소인배닷컴의 목표 중의 하나는 출판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그러한 상황을 만드는 것이니 이러한 적절한 "폰트"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상황은 유리하면 유리했지 불리한 상황이 될 수는 없을 것이니 말이다.




"산돌구름, 유료이지만 유료이지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폰트!"


사실, 예전에는 이러한 폰트를 온라인을 통해서 많이 다운 받을 수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지만, 엄연히 남이 만든 폰트를 사용하는 것에는 그 사용권한이 필요한 것이 아닐까 싶다. 누군가가 만든 폰트를 제작자의 동의도 얻지 않고 마음대로 사용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물론 그러한 폰트를 제작자가 무료로 배포하려고 마음먹은 상황이라면 다른 이야기가 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에서 온라인에 굴러다니는 폰트를 마음대로 사용하는 것은 그다지 좋지 않은 행위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괜히 이렇게 온라인에 굴러다니는 다양한 폰트를 마음대로 사용하다 큰 일을 당할 수도 있지만, 산돌구름이라는 폰트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를 통해서 폰트를 이용하게 된다면 이러한 걱정은 전혀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바로 이 곳에서는 폰트를 유료로 제공하고 있는 모습이니 말이다. 돈을 내고 지불해서 폰트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니만큼, 그러한 문제에서는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 워드에서 시험삼아 사용해 본 폰트들


"산돌구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폰트, 365개가 넘는다고 한다."


소인배닷컴도 기회가 되어서 산돌구름 폰트를 한번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산돌구름 사이트에서 폰트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우선 회원가입을 한 후, 폰트를 구매하거나 쿠폰을 이용해서 폰트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얻을 수 있는 모습이었는데, 이 곳에서 제공하는 폰트의 종류가 상당히 많은 듯했다. 폰트를 사용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다운받은 폰트의 숫자를 세보니 무려 365개가 넘는 다양한 폰트가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니 말이다. 기본적으로 맥에서 제공하는 폰트에 산돌구름에서 제공하는 365개가 넘는 폰트를 합치니 한동안은 폰트떄문에 걱정을 할 일이 거의 없을 것 같다는 그러한 생각이 들기도 한다.


▲ 구름다리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폰트를 다운받는다.


"윈도우에서도, 맥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한다."


개인적으로 소인배닷컴은 이제 윈도우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맥만을 사용하기 시작한 지 6-7년이 되어 가는 듯 하다. 그래서 이제는 윈도우를 사용하는 것보다 맥을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하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다. 하지만, 아직도 맥을 사용하면서 가끔씩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는데, 그러한 부분은 바로 특정한 사이트나 프로그램의 경우에 아직 "맥버전"이 개발되지 않아서 제대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다. 이번에 산돌구름에서도 혹시나 그러한 문제를 겪는 것이 아닐까 하는 걱정을 하기도 했지만, 그러한 걱정은 기우에 불과했다. 다행히 산돌구름에서는 맥에서도 잘 돌아갈 수 있게 프로그램을 만들어 둔 모습을 보여주었으니 말이다.



"더 치트에서 저작권 준수 서약을 하면, 산돌구름 폰트를 6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산돌구름에서는 현재 특별한 이벤트를 하고 있다고 한다. 바로, "더 치트" 사이트에서 "댓글로 폰트 저작권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을 하게 되면 18만원 상당의 산돌구름 폰트 6개월 이용권 쿠폰을 지급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니 말이다. 간단히 댓글 하나를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6개월간 괜찮은 폰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얻을 수 있다는 것! 상당히 괜찮은 이벤트가 아닐까 싶다. 이벤트 링크로 향하는 링크는 아래에 걸어두도록 한다.


"산돌구름 폰트"


OS : Macintosh, Windows

Homepage : https://www.sandollcloud.com/sfonserf/

The Cheat Event Page : http://thecheat.co.kr/rb/?m=bbs&bid=event&mod=view&uid=1477126


위드블로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