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스타크래프트 사설서버 '피쉬서버'

[Game] 스타크래프트 사설서버 '피쉬서버'


[Game] 스타크래프트 사설서버 '피쉬서버'


스타크래프트2가 나온 지도 상당히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도 스타크래프트1을 즐기는 사람들이 제법 있는 듯 하다. 소인배닷컴은 최근들어서 스타크래프트1을 플레이해보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나름의 인기를 간접적으로 느껴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블리자드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배틀넷이 아니라 다른 사설 서버에서 운영하는 배틀넷 서버가 아직도 이렇게 건재하게 있다는 것이 나름의 인기를 반증하는 그러한 것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그 중에서도 상당히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 바로 "피쉬서버"라는 곳인데, 인터넷에서 피쉬서버를 검색해보면, 피쉬서버를 레지스트리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쉽게 찾을 수 있는 모습이지만, 정작 피쉬서버의 사이트로 향하는 링크를 찾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번에는 그래서 간단하게 피쉬서버의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 링크를 제공하는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 FISH SERVER 홈페이지


"국내 최대의 스타크래프트1 사설서버라고 할 수 있는 피쉬서버"


개인적으로 필자가 즐긴 사설 배틀넷 서버는 피쉬서버보다 한참 이전에 생겼다가 사라진 "게임아이"라는 것이었지만, 오리지널 배틀넷에서 랭킹 시스템인 "래더"가 더 이상 제대로 작동하지 않게 되면서 많은 고수들이 당황스러워했던 것은 사실이다. 그래서 이러한 "고수들 간의 매치"를 기대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곳곳에서 사설서버가 생겨나기도 한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대표적인 곳이 바로 "게임아이"라는 곳이 되겠고, 그 이후에 속속들이 생긴 것들이 바로 "PG투어", "피쉬서버" 등이 되겠다. 스타크래프트1 국내 사설서버의 양대산맥이라고 한다면, "피쉬서버"와 "브레인 서버" 정도를 들 수 있을 정도로 피쉬서버의 위용은 상당하다고 할 수 있겠다.




"피쉬서버에서 스타크래프트를 즐기는 방법은 간단하다."


피쉬서버의 장점은 이렇게 원래의 배틀넷에서 더 이상 볼 수 없는 "래더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 이러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일단 피쉬서버로 접속을 해야할 것인데, 피쉬서버 사이트에 접속하면, 관련 레지스트리 혹은 런쳐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파일을 다운받은 후, 레지스트리 추가를 하거나 런쳐로 게임을 실행해서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기만 하면 된다. 참고로 예전에는 래더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계정을 만들고 난 후 24시간 이상 접속을 해야한다는 규정이 있었는데, 요즘에는 어떻게 운영이 되고 있는지 잘 모르겠다.


아무튼, 아래에 "피쉬서버"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를 공개하도록 하겠다.


"스타크래프트 피쉬서버"


Link : https://www.fishbattle.net/

Price : Free

Language : 한국어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게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