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보드게임 '문명 확장팩 FAME AND FORTUNE' "한글화 자료"

[Game] 보드게임 '문명 확장팩 FAME AND FORTUNE' "한글화 자료"


[Game] 보드게임 '문명 확장팩 FAME AND FORTUNE' "한글화 자료"


한 때는 목요일 저녁마다 "보드게임 나잇"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PC GAME NIGHT을 하고 있지만 말이죠. 그래서 예전 포스팅을 찾아보면, 목요일 저녁에 시드아이어의 "문명" 보드게임을 함께 즐긴 내용을 담은 포스팅을 블로그에서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그 포스팅을 보고 많은 분들께서 질문을 해주신 내용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문명 확장팩 FAME AND FORTUNE"의 한글화 버전을 어디에서 구하느냐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공식 한글화버전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간단하게 결론부터 먼저 이야기를 해보자고 하면, 제가 알기로는 "문명의 첫번째 확장팩 FAME AND FORTUNE"의 경우에는 공식 한글화 버전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문명" 오리지널 버전은 한글화가 된 것과는 다른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당시 저희가 플레이했던 문명을 보시면, FAME AND FORTUNE 확장팩 버전인데 한글화가 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을 텐데요. 아마도 이것때문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던 것 같습니다.


▲ 문명 보드게임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문명 확장팩 FAME AND FORTUNE 공식 한글화 버전은 없지만, 지인이 번역한 버전이 있습니다. 묵공이라는 필명을 사용하는 인물이지요."


문명 확장팩 FAME AND FORTUNE의 공식 한글화 버전은 없습니다. 하지만, 제 지인이 이것을 직접 번역해서 만든 버전이 있습니다. 조금 더 여유가 있었다면, 포토샵을 활용해서 멋진 그래픽 작업도 했을 것이라는 그런 이야기를 들어볼 수도 있었는데요. 하지만... 그 정도의 그래픽 기술은 없었기에 저화질 버전을 저희는 프린트해서 사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무튼, 결론은 가내수공업으로 만든 한글화자료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이 자료를 은근히 찾는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이렇게 블로그에 한번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이 곳에서 편안하게 받아갈 수 있는 모습이니 말이죠. 사실 이미 이 자료들은 다이브다이스 게시판을 통해서 한차례 공개가 되었습니다. 다만, 사람들이 잘 찾지 못해서 아쉬움을 남겼을 뿐이죠. 아래에 파일을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바바예투 노래를 들어보면서, 간디를 플레이해보는 것은 어떠신지요?




"문명 (가내수공업) 한글화 자료"


만든이 : 묵공이


Files :


FAME AND FORTUNE MANUAL.hwp.zip

FAME AND FORTUNE MASTER MIND CARDS.hwp.zip

FAME AND FORTUNE CARDS.zip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게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