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통일동산 카페 "카페 드랑쥬"

파주 통일동산 카페 "카페 드랑쥬"


파주 통일동산 카페 "카페 드랑쥬"


주말이 되면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은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빕니다. 헤이리 예술마을은 이제는 일종의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기에 많은 사람들이 일부러 찾아오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그 안에서는 멋진 건물을 만나볼 수도 있고, 잘 꾸며진 하나의 예술마을을 만나볼 수 있으니 사람들로 붐비는 것은 어쩔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헤이리 주변에서 생활하는 지역 주민의 입장에서는 이렇게 사람들로 붐비는 것이 불편하기도 합니다. 조용히 동네 카페를 방문해서 책을 읽거나 글을 쓰고 싶기도 한데, 많은 인파로 인해서 헤이리 안에서는 자리조차도 잡기 힘든 모습이니 말이죠.




"헤이리 주변에서 대안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카페, 카페 드랑쥬"


그래서 주말에 이렇게 혼자서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는 어디로 갈지 고민을 하기도 하는 편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이렇게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카페가 대안이 될 수도 있지요. 헤이리에서 그다지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조그마한 카페, 카페 드랑쥬와 같은 곳 역시도 그러한 곳들 중의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이지요.



"파주 통일동산 먹거리 골목에서 찾아볼 수 있는 조그마한 카페"


카페 드랑쥬는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한 블록 떨어진 곳에 있는 "성동사거리" 근처의 먹거리 골목에 있는 조그마한 카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종의 동네 카페인지라 규모가 그리 크지 않다는 것이 동네에서 볼 수 있는 한적한 카페인데요. 때로는 사람들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이런 공간을 알아두는 것이 필요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바로 옆에 있는 식당, 오두산 막국수에서 식사를 하면 할인된 가격에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카페 드랑쥬의 경우에는 바로 맞닿아있는 식당인 "오두산 막국수"라는 이름의 식당의 사장님과 같은 분이 운영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두산 막국수에서 식사를 하고 영수증을 가져와서 이 곳에서 보여주게 되면, "할인된 가격"에 커피를 마실 수 있지요.


식사도 해야 하고, 커피도 한잔 할 계획이었다면,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콤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부러 헤이리 예술마을을 찾아오는 사람들에게는 굳이 이 곳을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서 더 멋진 곳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하지만 간혹, 헤이리의 인파에서 벗어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볼 수 있는 파주 시민을 위한 동네 카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파주 통일동산 성동사거리 카페 드랑쥬"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동네 카페, 한적한 카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