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정문 카페 "그린빈 2호점"

성균관대 정문 카페 "그린빈 2호점"


성균관대 정문 카페 "그린빈 2호점"


성균관대학교 정문 근처에서 저렴하면서, 조용한 카페를 생각해본다면, 아마도 "그린빈(GREEN BEANS)"이라는 이름의 카페를 떠올려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린빈이라는 카페는 성균관대 정문 근처에서 두 곳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한 곳은 성대 정문 바로 앞에 있는 허름한 카페입니다. 이 곳이 1호점이고요. 지금 이야기를 해볼 곳은 조금 더 세련된 모습으로 영업을 하고 있는 2호점이지요.






"1호점보다 훨씬 세련된 분위기의 카페, 그린빈 2호점"


그린빈 2호점은 1호점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외딴곳에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로변에 있는 것이 아니라, 골목길에 있는 편인지라 유동인구가 그다지 많지 않은 곳에 있지요.


이렇게 조금 외딴곳에 떨어져 있는 것이 좋은 점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카페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별로겠지만, 방문하는 입장에서는 조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하지요.








"2층으로 이루어진 매장, 아늑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공간"


카페는 2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1층은 주문을 받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잠시 머물다가 갈 수 있는 공간은 2층에 마련되어 있답니다. 마치, 다락방을 연상시키는 분위기이기도 하지만, 그래서 아마도 더 아늑하게 느껴지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지요.


그래서 아마 노트북을 펴놓고 작업을 한다든지, 책을 보면서 공부를 한다든지 하는 시간을 보내기에 최적화된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곳이지요. 그만큼 아늑함을 제공하는 모습이니 말이죠.


"서울 종로구 혜화동 성균관대학교 정문 그린빈(GREEN BEANS)"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조용한 카페, 공부하기 좋은 카페, 아늑한 분위기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