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고깃집 "철든놈 제2공장"

강남역 고깃집 "철든놈 제2공장"


강남역 고깃집 "철든놈 제2공장"


강남역에서 조금 독특한 고깃집을 찾는다면, 아마도 이 곳을 추천해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 저렴하지도 않으면서, 조금은 시끌벅적한 분위기이지만, 또 너무 일반적인 고깃집 분위기처럼, 시장바닥과 같은 분위기는 아닌 곳이지요.


이번에는 "철든놈"이라는 이름을 가진 식당에 관한 내용이랍니다.




"조금 시끄럽지만, 회식 분위기는 아닌 고깃집을 찾을 때 적당한 곳"


이 곳은 고깃집이긴 하지만, 마치 회식자리와 같은 분위기의 고깃집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답니다. 완전히 왁자지끌, 시끌벅적한 분위기의 공간은 아니고, 조금은 그런 분위기가 있긴 하지만, 차분하게 앉아서 고기를 구워 먹는 분위기의 식당이지요.


그리도 동시에 연기도 그다지 많이 나지 않고 말이죠. 이렇게 독특한 분위기가 생긴 것에는 아마도 이 곳에서 사용하고 있는 독특한 화로 때문이 아닐까 하는데요. 저도 사실 이 곳을 한 번 밖에 방문하지 않았지만, 이렇게 독특한 화로가 있는 탓에, 오랫동안 기억하게 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꼬치구이처럼 구워주는 독특하면서도 인상적인 화로"


이 곳에서 고기를 주문하게 되면, 자체 제작한 독특한 화로에 고기를 구워준답니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이상하게 생긴 화로인지라 당연히 관심이 갈 수밖에 없는 모습인데요. 그래서 이렇게 고기가 구워지는 과정을 지켜보는 것도 나름의 재미가 있답니다.


이렇게 독특하게 생긴 화로 덕분에 고기를 굽는데, 연기가 많이 나지 않았던 것 같기도 하지요. 그리고 독특한 화로 안에서 고기를 모두 구운 다음에 화로 위쪽에 올려두고 천천히 고기를 맛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고기를 굽기도 하고, 올려놓기도 할 수 있는 독특한 화로인 셈이지요.






"고깃집이지만, 제법 깔끔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철든놈이라는 이름의 고깃집은 고깃집임에도 불구하고 제법 깔끔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아마도 이렇게 화로 속에 고기를 넣고 구우니, 냄새도 덜하고, 연기도 덜하고, 기름도 덜 튀게 되는 것이 아닐까 하지요.


상대적으로 젊은 분위기의 공간이기에, 이 곳은 데이트 코스로 활용하면 나쁘지 않을 것 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서울 강남구 역삼1동 철든놈 제2공장"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고깃집, 독특한 화로, 데이트 코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