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덕 롯데캐슬 상가 카페 "빈스 앤 와플"

공덕 롯데캐슬 상가 카페 "빈스 앤 와플"


공덕 롯데캐슬 상가 카페 "빈스 앤 와플"


지하철 공덕역과 이어져있는 롯데캐슬 지하상가는 특히 직장인들의 점심시간이 되면 붐비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주변에 회사가 많아서 그만큼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롯데캐슬 지하 1층과 2층에서는 식당가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그중에서도 지하 1층에 있는 조그마한 카페에 관한 내용이랍니다.




"공덕역 롯데캐슬 지하상가 1층에 있는 조그마한 카페, 빈스 앤 와플(BEANS AND WAFFLE)"


롯데캐슬 지하상가 1층에 있는 조그마한 카페는 항상 손님들로 붐비는 편이랍니다. 특히 점심시간이 되면 더 붐비는 편이지요. 위치는 2층으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곳인지라, 이 곳에서 일부러 앉아서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도 제법 있기도 하지만, "테이크아웃"으로 커피를 가져가는 사람들이 훨씬 더 많은 곳이기도 하답니다.


식사를 마치고 오는 길에 잠깐 들러서 커피를 하나 손에 들고 올라오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나름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뛰어난 곳은 아니고, 규모도 그렇게 큰 곳은 아니지만, 나름 인테리어가 괜찮은 편이기도 합니다. 나무와 벽돌을 조합한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제법 천장이 높은 점을 활용해서, 시원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요.


그리고 한쪽 벽면에는 이렇게 폴라로이드 사진을 활용해서, 방문객들의 사진을 붙여두기도 한 모습입니다. 그래서, 누군가에게는 추억이 남은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이미 다녀간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이제 올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만들어주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저도 사실 공덕에서 시간을 많이 보낼 때, 이 곳을 자주 방문했던 기억이 나기도 합니다. 그러면서,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이 곳의 모습을 보면서 부러워하기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주변의 회사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에게 할인을 제공하기도 하는 곳"


아무래도 주변에 회사가 많다 보니, 주변 회사의 사원증을 보여주면 할인을 해주기도 하는 편이랍니다. 크게 할인이 되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을 것인데요. 회사별로 할인율은 차이점을 보이고 있는 듯 하니, 잘 확인해서 할인 서비스도 챙겨가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서울 마포구 아현동 롯데캐슬 지하 1층, 빈스 앤 와플(BEANS AND WAFFLES)"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조그마한 카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