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공덕역 "굴다리식당 별관"

마포 공덕역 "굴다리식당 별관"


마포 공덕역 "굴다리식당 별관"


마포 공덕역에는 서울 3대 김치찌개 맛집이라고 소문이 난 곳이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이 근처에서 회사를 다닐 때는 제법 괜찮은 곳이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최근에 블로그에 달린 댓글을 살펴보면, 뭔가 문제가 있긴 한가 봅니다.


서울 3대 김치찌개 맛집 중의 한 곳으로 꼽히는 곳이 바로 "굴다리식당"이었는데요. 요즘에는 분위기가 그렇지 않은 듯 하지만, 그래도 그렇게 별명이 붙어 있는 곳이랍니다.




"굴다리 식당의 별관"


이렇게, 굴다리식당이 장사가 잘 되어서 그런 것인지, 굴다리 식당이 2호점을 만들기도 한 모습이었습니다. 주변에 "굴다리식당 별관"이라는 이름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곳이지요.


굴다리식당 2호점 역시도 사실, 1호점과 같은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것이 있다면, 바로 매장의 분위기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퇴근하고 나서, 느긋하게 저녁 식사를 하고 갈 수 있을 듯한 느낌의 식당"


굴다리 식당 본점이 점심시간에 아주 급하게 식사를 하고 오는 듯한 분위기의 느낌이었다고 한다면, 굴다리 식당 별관인 2호점은 조금은 느긋하게 저녁식사를 하고 가는 분위기의 식당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마치 퇴근하고 지인들과 고깃집에서 저녁 식사를 하고 싶다면, 한 번쯤 방문해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식사를 하다가, 주인 분과 대화를 잠시 나누어볼 수 있었는데요. "굴다리식당"과는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인지 물어봤더니, 가족 경영이라고 합니다. 본점은 어머니가 운영하고 있고, 별관은 아들이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서울 마포 공덕 굴다리식당 별관"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고기, 저녁 식사, 회식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