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TV 어플 "MY K(K PLAYER)"

KBS TV 어플 "MY K(K PLAYER)"


KBS TV 어플 "MY K(K PLAYER)"


다른 방송사와는 달리 "KBS"의 경우에는 국영방송인지라 TV 수신료를 전기세에 첨부해서 내는 구조로 수익을 내고 있기도 합니다. 물론, 이렇게 전기세에 합산해서 나오는 TV 수신료는 TV를 보지 않는 경우에는 지역 전기 공사에 연락해서 TV를 보지 않으니, TV 수신료를 빼 달라고 하면 더 이상 수신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지요.


아무튼, 이렇게 다른 방송국과는 다른 수입원을 가지고 있는 국영방송이라 KBS는 자체적으로 인터넷으로 TV를 무료로 볼 수 있도록 하는 어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를 만들어 냈습니다.



"KBS 방송을 실시간으로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MY K"


KBS 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의 이름은 바로 "MY K"라는 이름의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 플레이어의 과거 이름은 바로 "K PLAYER"였는데요. 어느 순간 이름을 "MY K"로 바꾸었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특별한 로그인이 없이도 KBS에서 방영하고 있는 다양한 채널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됩니다. KBS의 기본 채널이라고 할 수 있는 KBS 1, KBS 2 채널은 물론, KBS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전문 채널들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는 것이지요.


△ KBS 홈페이지에서도 시청이 가능한 "MY K"


"KBS 실시간 방송을 보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은 어플리케이션"


이렇게 이 채널을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방영되고 있는 채널을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TV가 주변에 없는 상황에서 놓치고 싶지 않은 방송을 보고 싶을 때는 이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서 방송을 볼 수 있을 것이지요. 월드컵이나, WBC, 올림픽 등의 방송을 급히 실시간으로 청취하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은 어플리케이션이랍니다.


그리고 당연한 내용이지만, 다시 보기 역시도 이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서 시청할 수 있답니다. 물론, 일부 다시 보기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유료로 제공되기도 하니, 잘 확인하고 봐야겠지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