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TOP 100 지도

서울 맛집 TOP 100 지도


서울 맛집 TOP 100 지도


블로거 100인이 모여서, 서울의 맛집을 정리한 서적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 맛집 TOP 100"이라는 이름의 책이지요. 이 책이 출판된 지는 제법 되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2013년에 원고를 제출했고, 2014년에 책으로 완성이 되었지요.



"블로거 100명이 모여서, 100곳의 서울 맛집을 정리한 책"


이 책의 구성은 단순합니다. 바로 100명의 블로거가 모여서, 한 곳씩 서울에 있는 맛집을 추천하는 형태의 책인 것이지요. 저도 이 출판 과정에 참여를 했기에 이 책에 대해서는 제법 잘 알고 있기도 합니다.


블로거 한 명당 50곳의 맛집을 추천해서 총 5,000곳의 맛집에 대한 리스트를 모은 뒤, 그중에서 가장 많은 중복 추천을 받은 집 100곳을 추려내서 꼽아낸 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대중들에게 가장 많은 지지도를 받은 서울에 있는 식당 100곳을 꼽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여러 사람들의 생각을 모아서, 정리한 서울 맛집 TOP 100"


이 책에는 단순히 블로거들만 참여한 것은 아닙니다. 추천된 맛집의 평가를 진행한 일종의 전문가들도 참여를 했는데요. 그래서, 각각의 장소에 대한 전문가들의 한줄평과 별점이 있는 책이기도 하답니다.


기획도 좋고, 내용도 나쁘지 않은 책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종이 책으로 만들어져서 이 책에 있는 장소를 한눈에 파악하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번에 "구글 지도"에 이 책에 등장한 장소를 그대로 옮겨보았는데요. 지도를 보고, 근처에 있는 식당을 손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했답니다.



"구글 지도에서 한눈에 보는 서울 맛집 TOP 100"


구글 지도를 이용해서 책에 등장한 다양한 맛집들의 지도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습니다. 이 지도를 활용해서 이제 맛집을 검색해보면 될 것입니다. 저도 여기에 등장한 맛집 중에서 아직 가보지 못한 곳들을 하나씩 방문해보려고 하는데요.


미슐랭 가이드와 함께 활용하면 좋은 "서울 맛집" 정보 책자가 아닐까 합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여행지도 & 매거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