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인천에 비교적 새롭게 건설한 “신도시”가 있습니다. 바로 송도라고 불리는 곳인데요. 정확히는 “송도 국제도시”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곳이랍니다.


송도 국제도시는 경제특구도시로 없던 땅을 메워서 새로 땅을 만들어 그 위에 세운 계획도시이지요.



“송도 국제도시의 중심에 자리를 잡고 있는 공원, 센트럴 파크”


이런 송도 국제도시에서도 그 중심에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송도 센트럴파크”라는 엄청난 규모의 공원이지요. 송도 센트럴파크는 여의도공원의 약 2배 넓이에 달하는 수준의 공원이라고 합니다.



△ 송도 지타워에서 내려다본 센트럴파크


“미국 뉴욕 맨해튼을 벤치마킹해서 만들었다는 공원”


송도 국제도시의 “센트럴파크”는 미국 뉴욕의 맨해튼을 벤치마킹해서 만든 곳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으면, 마치 뉴욕에 와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고도 하지요. 우리나라에서는 이렇게 도심 속에 둘러싸여 있는 공원을 다른 곳에서는 잘 볼 수가 없어서 이런 느낌이 드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 센트럴파크 속의 한옥마을


△ 센트럴파크의 트라이볼


“센트럴파크에서 볼 수 있는 것들”


송도 센트럴파크에서는 멋진 건축물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트라이볼”이라는 이름의 공연장을 들어볼 수 있는데요. 워낙 독특하게 생긴 건축물이라 다양한 광고에도 등장하는 곳이기도 하지요.


여기에 한쪽에는 조그마하게 “한옥마을”이 조성되어 잇기도 합니다.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과 식당, 카페 등이 입점해있는 곳인데요. 진짜 한옥마을과는 차이가 있지만 나름, 독특한 경치를 자아내는 곳이랍니다.


그리고 센트럴파크 안에서는 이렇게 한옥 건물에 “카페”가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하지요.



“수상택시, 카약 등을 이용할 수 있기도...”


공원에는 중심을 가로지르는 “인공 호수”를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이 인공호수는 해수를 끌어서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여기에서 “수상택시, 보트, 카약” 등을 이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카약의 이용요금은 25,000원이라고 하네요.





“송일국 씨의 삼둥이가 출연한 이후, 주목받은 곳”


그리고 한 방송에서 송일국 씨의 삼둥이가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센트럴파크를 방문하는 장면이 TV를 통해서 전파를 타기도 하면서 주목받기도 했다고 하지요. 그래서 방송 이후, 이 곳을 찾는 관광객들도 점점 더 많아졌다고 합니다.





“센트럴파크 지하에는 주차장이 있다.”


송도 센트럴파크 지하에는 주차장이 있기도 합니다. 주차장 부지가 굉장히 넓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주차요금도 그렇게 비싸지는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쉽게도, 주차장에 대한 정보를 담아오지 못했네요.


여담이지만, 이 주차장은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서 나오기도 합니다. 유재석 씨와 싸이가 요란하게 분장을 하고 춤을 추는 장면이 바로 여기에서 촬영된 것이지요.


여기까지, “송도 국제도시”의 중심에 있는 “센트럴파크”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인천광역시 송도 센트럴파크”


특징 : 공원, 센트럴파크, 미국 뉴욕 맨해튼 벤치마킹, 슈퍼맨이 돌아왔다, 송일국, 삼둥이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