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월미도 “놀이동산”

인천 월미도 “놀이동산”


인천 월미도 “놀이동산”


인천은 서울에서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입니다. 그리고 바다를 끼고 있는지라 서울에서 그리 부담 없이 바다를 보기 위해서 방문할 만한 곳이기도 하지요.


인천의 바닷가 중에서도 특히 제법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월미도”인데요. 월미도는 인천광역시 중구 북성동에 속한 섬입니다. 이름에서부터 “도”가 붙어서 섬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는데요.



“과거에는 섬이었지만, 이제는 더 이상 섬이 아닌 곳”


이 곳은 과거에는 섬이었지만, 이제는 더 이상 섬이 아닌 곳이 되었습니다. 섬과 육지 사이가 메워지면서 육지로 연결되어 버린 것이지요. 이 곳의 이름은 “섬의 모양”에서 나왔는데요. 섬의 생김새가 반달 꼬리 모양 같아서 “월미도”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월미도 놀이공원으로 유명한 월미도”


월미도에는 “놀이공원”이 있습니다. 특히 월미도를 유명하게 만든 것은 이 놀이공원의 역할이 제법 컸다고 할 수 있는데요. 월미도 놀이공원의 이름은 “월미도 마이 랜드”입니다.


다른 롯데월드나, 에버랜드와 같은 놀이공원에 비해서는 그 규모를 비할 수준이 안되지만, 인천에서는 거의 유일한 놀이공원이라고 하지요.


그리고 이 주변으로 “월미도,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등의 볼거리가 있어서, 사람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 월미도 바닷가에서 볼 수 있었던 갈매기떼


“월미도 놀이공원을 특별히 유명하게 만든 디스코 팡팡”


월미도 놀이공원에는 바이킹 등의 다양한 놀이시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이 곳을 특별히 유명하게 만든 놀이공원이 있습니다. 바로 “디스코 팡팡”이라는 놀이기구이지요.


월미도의 디스코 팡팡은 “DJ”가 말을 재미있게 하는 것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그래서 디스코팡팡에 대한 영상이 인터넷을 타고 유포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던 것이지요. 저 역시도 월미도라는 이름을 “디스코 팡팡”을 통해서 먼저 접하게 되었답니다.






“부실공사로 운행조차 해보지 못하고 사장된 월미 은하레일”


월미도를 방문하면, 월미도 곳곳에서 “레일”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월미 은하레일”이라는 이름의 “모노레일”인데요. 원래는 관광을 목적으로 조성될 예정이었으나, 부실공사로 인해서 예산만 소비하고 결국 제대로 한 번도 운행해보지 못하고 사업이 백지화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레일바이크로 전환을 한다는 이야기가 있기도 하면서 다른 다양한 사업 아이디어가 있었지만, 아직도 표류 중에 있는 듯한 애물단지가 되어버렸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닷가의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


그럼에도 불구하고, 월미도는 나름 인천 바닷가의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바닷가에서 볼 수 있는 갈매기를 많이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여기까지, “인천 월미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인천 월미도”


특징 : 바닷가, 바다, 회, 놀이공원, 디스코팡팡, 월미 은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