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트립 싱가포르 "문세윤 & 유민상"

배틀트립 싱가포르 "문세윤 & 유민상"


배틀트립 싱가포르 "문세윤 & 유민상"


여행지에 관한 정보를 얻을 때, 여행 방송을 참고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 대놓고 시청자에게 의뢰를 받아서 여행 계획을 짜주는 프로그램인 "배틀트립"은 어쩌면 여행 계획에 더욱더 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배틀트립 68회에서는 대표적인 먹방 캐릭터라고 할 수 있는 "유민상 씨"와 "문세윤 씨"가 함께 출연해서, 싱가포르 원정 먹방을 거의 찍고 왔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들이 다녀온 싱가포르의 여행지와 식당을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우리나라와는 달리 다문화 사회가 정착이 되어 있는 곳인지라, 작은 도시국가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섞여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싱가포르에서는 짧은 동선 안에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배틀트립 유민상 & 문세윤 싱가포르 여행 지도


"이들이 싱가포르에서 다녀간 곳들"


우선 먼저, 이들이 싱가포르에서 다녀간 곳들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살펴볼 수 있습니다.


1. 싱가포르 시티투어 버스

2. 싱가포르 항공권 "싱가포르 항공권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많다."

3. 새우 국수 (Blanco Court Prawn Mee)

4. 클라크 키 "스윙 번지"

5. 싱가포르 보양식 "바쿠테" (SongFa Bak kut teh)

6. 싱가포르 플라이어 "대관람차 & 싱가포르 슬링"

7. 칠리크랩 (Palm beach Seafood)

8. 아랍스트리트 & 하지레인

9. 하지레인 "셀카 커피" (Selfie Coffee)

10. 리틀 인디아 "피시 헤드 커리" (Lagnaa)

11. 마리나 베이 영국식 수제 맥주 (Level 33)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답니다. 그럼 한 곳씩 살펴보도록 하지요.









"싱가포르 항공권 할인"


싱가포르는 관광의 도시라고 할 수 있어서, "항공권"을 소지하고 있으면, 할인이 되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항공권을 버리지 않고 소지하고 다니면서 할인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대표적으로는 "점포 씨푸드"와 같은 식당, "유니버셜 스튜디오", "주롱 새 공원"과 같은 곳에서 할인이 적용이 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곳에서 할인이 되니, 결제를 하기 전에 항공권을 보여주면서 물어보면 예상치 못했던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싱가포르의 새우 국수"


싱가포르는 미식이 발달한 국가입니다. 그리고 외식문화가 발달한 곳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이렇게 아침에도 외식으로 식사를 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기도 하고, 아침식사를 하는 식당을 쉽게 찾을 수 있기도 하답니다. 그중에서도 아침에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새우 국수"를 먹으러 간 모습이 방송을 통해서 전송되었습니다.


싱가포르의 새우 국수는 한 그릇에 약 9,000원인데요. 타이거 새우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새우 + 돼지갈비 + 돼지꼬리"가 들어간 메뉴가 있고, "새우"만 들어간 메뉴가 있기도 하지요.







"싱가포르 클락키에 있는 놀이기구"


싱가포르의 유명한 관광지 중에는 "클락키"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찾을 수 있기도 하고, 즐길거리를 찾을 수 있기도 하지요. 그리고 배를 타고 싱가포르를 여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부분은 방송에서는 나오지 않았고, 클락키에 있는 유명한 "놀이기구"가 방송을 통해서 공개되었지요.


바로 "지맥스 스윙 번지"라고 하는 놀이기구인데요. 이 놀이기구 때문에 클락키에 가면 항상 비명소리를 들어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도심 속에 덩그러니 있는 놀이기구인지라, 뭔가 어색하기도 하지만, 즐겁게 즐기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답니다. 독특한 것은 최고점에 다다른 이후에 다른 사람이 내려주는 것이 아니라, 직접 버튼을 눌러서 낙하를 해야 한다는 점이지요.











"싱가포르 보양식, 바쿠테"


싱가포르에는 우리나라의 갈비탕과 비슷한 보양식이 있습니다. 바로 "바쿠테"라는 이름의 음식인데요. 한자로는 "육골차"라는 이름을 가진 음식입니다. 우리나라의 갈비탕과 비슷한 음식인데, 한 그릇 먹고 나면 힘이 불끈 솟아오르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요.


유명한 식당으로는 "송파 바쿠테"가 있는데요. 이들도 클락키에 있는 "송파 바쿠테" 식당을 찾았습니다. 이 곳은 "미슐랭 가이드"의 "빕 구르망"에 오른 곳이라고 하지요.











"싱가포르의 대관람차, 싱가포르 플라이어"


이후, 이들이 이동한 곳은 싱가포르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놀이기구, "대관람차"였습니다. 싱가포르에도 대관람차가 있는데요. 이름은 "싱가포르 플라이어"로 런던의 런던아이보다 더 크다고 하지요. 그래서, 이것을 타면, 싱가포르 명소를 한눈에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싱가포르 플라이어에 탑승하면 "싱가포르 슬링"을 무료로 준다고 하지요.













"싱가포르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칠리 크랩"


싱가포르를 방문하면 꼭 먹고 와야 한다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칠리크랩" 혹은 "블랙페퍼 크랩"인데요. 칠리 크랩이 더 유명한 탓에 우선 먼저 칠리크랩을 먹고, 그다음에 여유가 생기면 블랙페퍼 크랩까지 먹고 오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도 역시 싱가포르의 명물이라고 할 수 있는 "칠리크랩"을 먹으러 갔는데요. 싱가포르에서도 원조 칠리크랩을 제공하는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마리나 베이에 있는 "팜 비치 씨푸드 레스토랑"에 방문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마리나 베이를 배경으로 하는 식사가 제법 근사해 보였습니다. 방송에서 배경으로 보이는 곳이 바로 싱가포르에서도 유명한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이지요. 여담이지만, 우리나라의 쌍용건설이 지은 건물이라고 합니다.










"싱가포르 여행의 둘쨰날"


이렇게, 싱가포르 여행의 첫째 날이 끝나고, 둘째 날이 되었습니다. 둘째 날 이들이 방문한 곳은 바로 "아랍스트리트"였는데요. 싱가포르에서는 지역별로 특색을 보이는 곳이 있습니다. 각 문화권별로 구역을 지정해놓은 모습이지요. 그래서 싱가포르에서는 "차이나타운", "아랍 스트리트", "리틀 인디아"와 같은 곳을 볼 수 있답니다. 각 지역을 방문하면, 해당 문화에 속하는 작은 구역을 볼 수 있는 것이지요.


그중에서도 이들이 방문한 곳은 "아랍 스트리트"였는데요. 여기에는 "하지레인"이라는 골목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홍대와 비슷한 느낌이 드는 골목인데 벽에 벽화가 가득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하지레인의 셀카 커피"


하지레인에는 "셀카 커피"라는 커피점이 있습니다. 영어로는 "SELFIE COFFEE"라는 이름의 맺당인데요. 셀카를 찍어서 주면 그 사진 그대로 거품을 만들어서 커피 위에 올려주는 독특한 커피이지요. 어떻게 하는지 방식이 궁금해지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싱가포르에 방문해서 즐길 수 있는 또 한 가지의 재미요소가 아닐까 하지요.













"리틀 인디아에서 먹는 인도 커리, 피시 헤드 커리"


이후, 이들이 이동한 곳은 "리틀 인디아"였는데요. 리틀 인디아는 작은 인도라는 의미로 인도 문화과 숨 쉬고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는 그래서 이렇게 인도의 음식을 맛볼 수 있기도 하지요. 이들은 여기로 와서 인도음식을 맛보았는데요.


"LAGNAA"라는 식당을 방문해서 이들이 맛본 음식은 바로 "피시 헤드 커리"였습니다. 모양새는 익숙지 않지만, 그 맛은 상당히 독특했다고 하지요. 그리고 생김새에 비해서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 식당 역시도 "미슐랭 가이드"에서 "빕 구르망"에 선정되었습니다.












"마리나 베이의 영국식 수제 맥주집, LEVEL 33"


이후, 마지막으로 이들이 방문한 곳은 마리나 베이에 있는 "영국식 수제 맥주집"이었습니다. 이름은 "LEVEL 33"으로 높은 곳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면서 맥주를 마실 수 있는 곳이지요. 이곳에서는 조금씩 다른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세트가 있기도 합니다. "비어 테이스팅 패들"이 있는데요. "블론드 라거", "세션 페일 에일", "위트 비어", "인디아 페일 에일", "스타우트"와 같은 맥주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 싱가포르편 "문세윤과 유민상" 씨의 싱가포르 여행기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방송에서 소개된 장면은 위의 구글 지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여행 지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