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OS X에서 아이콘(Icon) 변경하기

Mac OS X에서 아이콘(Icon) 변경하기


이번에는 뭐, 사실 별것 아니지만 Mac OS X에서 아이콘(Icon)을 변경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변경하고자 하는 아이콘을 받거나 이미지 파일이 준비되어야겠죠?

그래서 우선 아이콘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름하여 InterfaceLIFT라는 사이트인데요. 아래에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이콘이나 이미지 파일이 준비되었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변경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별 것 없습니다.

변경하고 싶은 아이콘 또는 이미지 파일을 선택합니다. 마우스 우클릭 또는 CTRL + 클릭을 한 후, 정보입수(단축키 Command + I)를 클릭합니다.



정보화면이 나오면, 제일 왼쪽 위에 있는 폴더(또는 아이콘) 모양을 클릭합니다. 클릭하게되면, 아이콘 주위로 살짝 테두리가 생기게 됩니다. 여기서 Command + C(복사 단축키)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변경하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한 후, 같은 방법으로 우클릭 후 정보입수를 클릭합니다.


정보창이 뜨게 되면, 이전과 같이 폴더(아이콘)을 클릭하면 테두리가 생깁니다. 이 상태에서 붙여넣기(Command + V)를 클릭하면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최종 변경된 모습입니다.

다시 원래의 아이콘으로 되돌리고 싶으면, 위의 상태에서 DELETE 버튼을 누르게 되면 지워지게 됩니다. (한번 해보시면 아실겁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미지 파일을 준비해서, 미리보기로 파일을 엽니다.
이미지에서 Command + A를 눌러서 전체를 선택하거나, 아이콘으로 쓰고 싶은 부분만 드래그 합니다.


위에 있는 분은, 배틀스타 갤럭티카에서 샤론 발레리(Boomer, Athena)역을 맡으신 Grace Park이라는 분입니다.

일정부분 선택이 된 상황에서 Command + C(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정보입수 선택 후, 아이콘에 대고 Command + V(붙여넣기)를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아이콘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종 완료된 모습입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