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하철 “1일 무제한 이용권”

부산 지하철 “1일 무제한 이용권”


부산 지하철 “1일 무제한 이용권”


서울 지하철에는 없지만, 부산 지하철에는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지하철 1일 무제한권입니다. 부산 지하철에서는 여행객들을 위해서 이렇게 하루 종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지하철 패스를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저도 그래서 부산을 여행하면서 이 지하철 패스를 한 번 구매해보았답니다.



“부산 지하철 1일 무제한 이용권”


부산 지하철 1일권의 가격은 4,500원입니다. 지하철에 한 번 탑승할 때마다 약 1,100원 정도의 비용이 소모되는 것을 생각한다고 가정해본다면, 하루에 지하철을 4번 이상 타는 여행 일정일 경우에 유리한 승차권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여기에 또 한 가지 고려해야 하는 것이, 지하철 1일권이기 때문에, 지하철에 탑승하는 것만 가능하답니다. 지하철을 타고 버스로 환승을 하거나 하는 것은 가능하지 않으니 미리 참고하셔야 한답니다.





△ 부산 지하철 1일권을 구매했던 해운대 역


“부산 지하철 1일권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은?”


그렇다면, 이러한 부산 지하철 1일권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물론, 당연히 지하철 역을 방문하면 구입할 수 있답니다. 요즘에는 승차권 충전과 구매를 거의 대부분 “자판기”로 하는 편인데요. 1일 무제한 승차권 역시도 자판기를 이용해서 구매할 수 있답니다.


“승차권 자동 발매기”에 가서, 승차권 종류 “1일권”을 선택한 뒤에 결제를 하면 종이로 된 티켓을 받을 수 있답니다.


혹시나 부산여행을 “지하철” 위주로 할 예정이라면, 지하철 1일 무제한 이용권을 구매해서 타고 다니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산 역시도 지하철이 잘 발달해서, 거의 대부분의 주요 관광지는 지하철로 연결이 되어 있는 편이니까요.


“부산 지하철 1일권”


특징 : 지하철 1일 무제한 이용권, 종이 티켓

가격 : 4,500원 / 일

구매처 : 각 지하철 역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