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헌책방 거리 "보수동 책방골목"

부산 헌책방 거리 "보수동 책방골목"


부산 헌책방 거리 "보수동 책방골목"


부산을 대표하는 수산시장인 자갈치 시장에서 조금 북쪽으로 올라가면 예전에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렸던 곳인 BIFF 광장이 나옵니다. BIFF 광장을 지나서 또 올라가면, 국제시장과 깡통시장이 나오는데요. 이 두 시장을 거쳐서 조금 더 올라가면 "헌책방"들이 몰려있는 곳으로 유명한 "보수동 책방골목"이 나온답니다.



"부산에 있는 헌책방 거리, 보수동 책방골목"


보수동 책방골목은 부산광역시 중구 보수동에 있는 헌책방들이 모여있는 거리입니다. 이 곳에서는 50여 곳이 넘는 가게가 골목골목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각 가게에서는 오래된 추억이 담긴 헌책들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소설에서부터 만화책, 고서 등의 이제는 잘 찾을 수 없는 서적을 찾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어느 순간부터 부산에서 유명한 관광 코스가 되기도 했답니다. 그래서 저도 이렇게 이번에는 보수동 책방골목을 한 번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 보수동 책방골목으로 들어가는 길


"6.25 전쟁이 시초가 된 보수동 책방골목"


이러한 보수동 책방골목은 언제부터 형성이 된 것일까요? 그 기원은 바로 6.25 전쟁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6.25 전쟁이 끝난 후, 주한미군 부대에서 나오던 잡지들을 팔던 것이 시초가 되어서 이 곳에 헌책방 골목이 형성이 되었다고 하지요.


1990년대의 이 곳은, 잘 보기 힘든 "고서"들이 모여있는 곳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00년대 이후부터는 전문적으로 고서를 취급하는 책방이 들어선 가운데, 교과서, 소설, 에세이, 문학 등의 서적을 취급하는 가게들이 함께 들어서기도 했다고 하지요.











△ 보수동 책방골목에서 볼 수 있는 오래된 책들


"옛 추억이 서린 오래된 느낌이 드는 헌책방 골목"


보수동 책방골목에 들어서니, 정말 다양한 책들을 취급하는 서점들이 모여있는 거리를 볼 수 있었습니다. 각 가게별로 다양한 주제의 책들을 볼 수 있어서 상당히 흥미로웠는데요. 오래된 책들이 이렇게 한 곳에 쌓여있는 것을 보니 마치 시간이 과거로 흘러간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오래된 책들 중에는 예전에 제가 어렸을 때 보았던 책들도 있었으니까요. 그래서 어쩌면 이 곳에서 책을 잘 찾아보면, 이제는 더 이상 출판이 되지 않는 희귀한 책들을 구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답니다.


그래서 특히, 책을 좋아하는 분들이 이 곳을 방문하면 좋아할 것 같은 생각이 드는 곳이었답니다. 헌책방이 가득한 거리인지라, 예스러운 느낌이 들면서 동시에 깔끔하게 유지가 되고 있는 곳이었으니, 관광지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 아닐까 하답니다.


"부산광역시 중구 보수동, 보수동 책방골목"


주소 : 부산광역시 중구 보수동1가 책방골목길 8

전화번호 : 051-244-9668

홈페이지 : http://www.bosubook.com

특징 : 오래된 책들, 헌책방, 추억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