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숙소 "팝콘 호스텔"

부산 해운대 숙소 "팝콘 호스텔"


부산 해운대 숙소 "팝콘 호스텔"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해운대에는 다양한 숙박시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경치가 좋은 곳이다 보니, 이렇게 게스트하우스에서부터 모텔, 호텔까지 다양한 옵션의 숙박시설이 있는 것이지요.


저는 이 중에서 혼자서 부산을 여행하는 경우에는 가장 저렴한 시설인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부산을 여행하면서 해운대에 있는 두 곳의 게스트하우스를 방문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두 번째 방문했던 게스트하우스에 관한 내용이랍니다.



"부산 해운대에 있는 게스트하우스, 팝콘 호스텔"


두 번째 부산여행에서 머물렀던 숙소는 "팝콘 호스텔"이라는 이름의 게스트하우스였습니다. 이 곳 역시도 해운대역에서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있었는데요. 바닷가와 완전히 가까운 곳에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호스텔이 제법 높은 곳에 있어서, 멀리 창문을 통해서 "바다"를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여럿이서 함께 사용하는 도미토리 형식의 게스트하우스"


제가 머물렀던 곳은 여러 명이서 함께 한 방을 사용하는 도미토리 형식의 게스트하우스였는데요. 흥미로운 것은 이 곳 역시도 남녀가 함께 한 방을 사용하는 남녀공용이었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이 곳은 각 방에 "샤워실"과 "화장실"이 따로따로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그래서, 같은 방을 사용하는 사람들끼리만 사워실을 사용한다는 점이 그나마 나은 편이기도 했답니다.








"11층에 있는 라운지"


그리고 이 곳 역시도 다른 게스트하우스와 마찬가지로 이렇게 일정 정도의 공간을 라운지로 할애하고 있기도 했는데요. 팝콘 호스텔의 경우에는 "라운지"가 제법 넓고 편안한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11층에 있어서, 높은 곳에서 아래쪽을 조망하는 경치도 제법 괜찮았답니다.







△ 11층 라운지에서 바라본 경치


"아침식사로 나오는 계란과 토스트, 커피"


이 곳에서도 아침식사를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게스트하우스에서 볼 수 있는 무난한 음식이었는데요. 바로 계란, 토스트, 커피와 같은 무난한 음식의 조합이었답니다.


대단한 음식은 아니지만, 이 정도의 음식이라도 있는 것이 그래도 에너지를 보충하는데 도움이 되니, 없는 것보다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여기까지, 부산 해운대에 있는 "게스트하우스" 팝콘 호스텔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부산 해운대 게스트하우스, 팝콘 호스텔"


주소 : 부산광역시 Jungdong 1398-7 Marine Tower 11F

전화번호 : 051-747-6147

특징 : 게스트하우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