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공항 면세점"

제주도 "제주공항 면세점"


제주도 "제주공항 면세점"


제주도로 향하는 관문인 "제주 국제공항"에는 면세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면세점은 "해외여행"을 나갔다 오는 경우에만 쇼핑을 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제주도를 다녀오는 것도 마치 해외여행을 하는 것처럼, 돌아오는 길에 "면세점"에 들러서 쇼핑을 할 수 있답니다.



"제주공항 체크인 후, 공항 검색대를 통과하면 찾을 수 있는 면세점"


제주공항에 도착해서 항공사에 체크인을 하고, 짐을 보낸 후, 공항 검색대를 통과해서 면세구역으로 들어가면, 면세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면세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제주도만 방문했다가 다시 김포공항으로 돌아가는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답니다.




△ 탑승 수속 후 제주공항 면세점 가는 길


"제주공항에서 볼 수 있는 JDC면세점"


제주공항에서 볼 수 있는 면세점의 이름은 "JDC 면세점"인데요. 제주공항의 면세점은 그리 크지 않지만, 이렇게 같은 물건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저도 이 곳에 들러서 몇 가지 아이템을 구입했는데요. 제가 여행을 하는 길에 항상 구매하는 물품은 스킨과 로션입니다. 아무래도 스킨과 로션 같은 것들은 생필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어차피 구입해야 할 것이라면 이렇게 여행하는 길에 구입해서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구입하고자 하는 것이지요.






△ 제주공항 면세점


"1인당 총 600달러까지 면세로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면세점에서 면세로 구입할 수 있는 한도는 정해져 있습니다. 이는 법적으로 정해져 있는 금액인데요. 예전에는 1인당 400달러까지만 면세로 구입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법이 개정되어 1인당 600달러까지 면세로 구입할 수 있답니다.


600달러까지 면세가 되지만, 600달러 이상이 되는 물품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600달러가 넘어가는 품목에 대해서는 세금을 내면 된답니다.


이러한 면세품 구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한 번 따라가 보시면 된답니다.


해외여행 면세점 이용하기 : http://theuranus.tistory.com/4941


이렇게 제주공항에서도 면세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으니, 제주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기분 좋은 쇼핑을 하고 오는 것도 여행의 일부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면세점 이용 후 항공기 탑승


"면세점 이용후, 항공기에 탑승하자."


면세점에서 간략한 쇼핑을 마치고, 탑승동에서 잠시 대기하고 있으니, 저희가 탈 항공기가 준비되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이렇게 다시 항공기에 탑승하고 짤막한 제주 여행을 마무리하게 되었답니다.


"제주도 제주공항 면세점"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담2동 2002

전화번호 : 064-740-9900

영업시간 : 6:00 - 21:00

홈페이지 : https://www.jdcdutyfree.com/index.htm

특징 : 면세점, 600달러까지 면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