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성이시돌목장 "테쉬폰 & 제주말"

제주도 성이시돌목장 "테쉬폰 & 제주말"


제주도 성이시돌목장 "테쉬폰 & 제주말"


옛 말 중에는 "사람은 서울로, 말은 제주도로"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서울에는 사람들이 많으니, 사람들과 부대끼면서 발전할 가능성이 많이 있는 곳이고, 제주도는 반대로 말이 많이 모여있는 곳으로 말들이 모여서 서로 부대끼면서 발전할 여지가 있다는 내용을 담은 말이지요.


그만큼 여러 사람들과 어울려서 함께 살아가는 것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말들의 경우에도 마찬가지겠지요.




"제주도에서 말을 볼 수 있었던 성이시돌 목장"


이렇게 "제주도"는 말로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요.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정작 "말"을 잘 볼 수 있는 곳은 많이 없답니다. 그런데 운이 좋게도 테쉬폰이라는 제주도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건축물을 보러 가는 길에 풀을 뜯고 있는 말들을 볼 수 있었답니다.





"새미 은총의 동산 안에 있는  성이시돌 목장"


이렇게 저희가 길을 가다가 말을 발견하게 된 곳은 바로 "새미 은총의 동산"이라는 곳 안에 있는 "성이시돌 목장"이라는 곳이었습니다. 이 곳에서 말들이 방목되어서 풀을 뜯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지요.


물론, 이런 말들이 항상 이 곳에 있다는 보장은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래도, 가끔씩은 이 곳에서 이렇게 말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기도 하겠지요.




"테쉬폰이라는 독특한 건축물을 볼 수 있는 성이시돌 목장"


이렇게, 성이시돌 목장에서는 운이 좋으면 말들을 볼 수 있기도 하지만, 이 곳에 오면 항상 볼 수 있는 독특한 건축물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테쉬폰"이라는 이름의 건축물이었는데요.


이는 우리나라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건축물이 아니라서 상당히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건축물이랍니다. 그 기원은 "이라크"라고 하는데요. 아치형의 지붕이 인상적인 서양식 건축물이랍니다.






"맥그린치 신부가 제주에 들여와 전파된 서양 건축물"


이 건축물은 "임피제(맥그린치) 신부가 제주도에 들여와서 국내로 전파된 서양 건축기술"이라고 하는데요. 확실히 이 건축물은 한눈에 보아도 우리나라의 건축양식과는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테쉬폰이 있는 성이시돌목장은 사진을 찍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끄는 곳인데요. 그도 그럴 것이 이렇게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건축물이 있으니, 어쩌면 당연한 것이라고도 할 수 있겠지요.


여기까지, "새미 은총의 동산" 안에 있는 "성이시돌 목장" 안에 있는 "테쉬폰"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제주도 곳곳은 정말 자세히 살펴보면 흥미로운 것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주도 한림읍 성이시돌 목장"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북제주군 한림읍 금악리

전화번호 : 064-796-4184

영업시간 : 10:00 - 17:00 

특징 : 서양식 건축양식 테쉬폰(CTESHPHON), 제주도 말을 볼 수 있는 곳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