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엑스포 다리 "견우와 직녀 다리"

대전 엑스포 다리 "견우와 직녀 다리"


대전 엑스포 다리 "견우와 직녀 다리"


대전을 대표할만한 행사로 꼽을 수 있는 것이 있다면, 바로 1993년에 대전에서 열렸던 대전엑스포를 꼽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시 행사로 인해서 대전은 "과학도시"라는 이미지를 얻게 되었고, 지금도 그러한 이미지를 계속해서 이어나가고 있지요.



"엑스포 과학공원이 된 대전 엑스포 행사장"


과거에 대전 엑스포가 열렸던 자리는 그대로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이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어서 활용되고 있는데요.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에서는 지금도 크고 작은 행사가 열린답니다. 제가 대전을 방문했을 때도, "국제 푸드 & 와인 행사"가 열리고 있었으니까요.




"엑스포 과학공원과 한밭수목원을 잇는 다리, 견우와 직녀 다리"


이러한 엑스포 과학공원 남쪽에는 "갑천"이 흐르고 있습니다.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에서 이 갑천을 건너면 바로 "한밭수목원"으로 이어지는데요. 엑스포 과학공원과 한밭수목원을 잇는 다리가 있습니다. 그 다리가 바로 "엑스포 다리"라고 불리는 "견우와 직녀 다리"라는 이름이 붙은 다리이지요.




△ 다리 위에서 본 경치


"견우와 직녀 다리"


견우와 직녀 다리는 쌍아치형식의 현수교인데요. 폭은 18m에 길이는 330m 규모의 다리입니다. 이러한 엑스포 다리에 견우와 직녀 다리라는 이름이 붙은 것은 다리에서 볼 수 있는 아치 때문인데요.


한 쌍의 아치가 음과 양으로 소개되면서, 선남선녀로 비유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 사랑을 고백하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기도 하답니다.






"야경이 멋진 견우와 직녀 다리"


저는 이 곳에서 시간이 너무 이른 관계로 야경을 담아내지는 못했지만, 이 곳에서 볼 수 있는 야경의 풍경도 제법 멋지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저녁때까지 이 곳에 있을 수가 없어서 야경을 담아내지는 못했다는 아쉬움이 남기도 하는데요.


혹시나 시간이 되시면 야경까지 감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멋진 야경을 뒤로하고 연인에게 사랑을 고백해보는 것도 좋겠지요.


여기까지,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과 한밭수목원을 잇는 다리, 견우와 직녀 다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대전광역시 서구 엑스포 다리(견우와 직녀 다리)"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도룡동

점등 시간 : (금, 토, 일) 일몰 후 - 23:00

특징 : 엑스포 다리, 야경 명소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