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 온천리조트 "리솜 스파캐슬 천천향"

덕산 온천리조트 "리솜 스파캐슬 천천향"


덕산 온천리조트 "리솜 스파캐슬 천천향"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에는 "온천 리조트"가 있습니다. 바로 리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온천 워터파크인데요. 일반적인 워터파크와 차이가 있는 점이 있다면, 바로 온천물을 이용하는 워터파크라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저희도 이렇게 "덕산"에 있는 리솜 스파캐슬에서 하룻밤 숙박을 했으니, 둘째 날에는 바로 옆에 있는 "천천향"이라는 이름의 "온천 리조트"에서 시간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천천향, 온천 워터파크인지라, 수영복과 수영모가 필요하다."


리솜 스파캐슬 천천향 역시도 일종의 워터파크였는데요. 그래서, 이 곳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수영복과 수영모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수영복을 가져온 경우에는 무리 없이 입장할 수 있지만, 수영복이 없는 경우에는 이 곳에서 대여를 할 수도 있고, 구매를 할 수 있기도 했습니다.


저희는 어차피 수영장에 자주 가는 편이 아니었던지라, 수영복을 대여해서 입었는데요. 하지만, 수영모의 경우에는 가격이 비싸지 않아서 구매를 했답니다.


수영복 구입 가격 : 30,000원

수영복 대여 가격 : 6,000원

수영모 구입 가격 : 3,000원


이 정도였습니다. 저는 수영복을 대여했으므로, 9,0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했답니다. 이렇게 입장을 하고 나서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나면, 워터파크에 입장할 수 있는데요.


저희는 50% 할인쿠폰이 있어서, 절반 가격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워터파크 1인 입장권은 24,000원 정도였답니다.






△ 수영복을 고르고 있는 일행들


"실내 온천과 실외 온천이 있는 천천향"


리솜 스파캐슬에 들어가니 먼저 실내 온천을 접할 수 있었는데요. 실내 온천도 세련되게 꾸며져 있고, 관리도 잘되고 있는 편이었습니다. 다른 일반적인 찜질방과 같은 시설에 비해서는 훨씬 좋은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야외에는 워터파크가 마련이 되어 있었는데요. 야외 시설이 어쩌면 진짜 시설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실내 시설과는 비교가 안 되는 편이었습니다. 튜브 슬라이드 등의 익스트림 스포츠가 있기도 하고, 인공파도가 있는 공간이 있기도 했는데요.


워터파크 형식으로 만들어 놓은 일종의 온천 테마공원이었던지라, 반나절 내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갖추고 있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워터파크 곳곳에 있는 사우나"


특히, 마음에 들었던 것은 워터파크 곳곳에 있는 사우나였는데요. 온천 워터파크이긴 하지만, 바깥 날씨가 제법 쌀쌀한 편이었기에 야외 활동을 오랫동안 하다 보니,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체온이 떨어질 때마다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사우나에서 시간을 보내니, 제대로 힐링 여행을 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 야외에서 먹었던 간식


"온천욕을 하면서 간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기도..."


그리고 한쪽에는 이렇게 온천욕을 하면서 간식을 맛볼 수 있는 공간이 있기도 했습니다. 저희는 그래서 이렇게 워터파크 안에서 물놀이 및 온천욕을 하면서 동시에 "간식"을 맛보기도 했는데요.


"핫도그"와 탄산음료를 먹으면서 이렇게, 동시에 온천욕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이것 역시도 이색적인 경험이었지요.




△ 닥터피쉬


"천천향에서 만날 수 있는 닥터피쉬"


그리고 천천향 워터파크 곳곳에서는 이색적인 체험 시설이 하나씩 있기도 하답니다. 그중에서 눈길을 끌었던 곳이 있는데요. 바로 "닥터피쉬"가 있기도 했었지요. 닥터피쉬는 5,000원을 내면 20분간 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요. 고기들이 몸에 달라 무언가를 먹는 모습이 신기하기도 하고, 간지럽기도 했답니다.


여기까지, 덕산 리솜스파캐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약간 쌀쌀한 날씨에 방문하면 더욱더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온천 테마파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리솜스파캐슬 덕산"


주소 :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온천단지3로 45-7

전화번호 : 041-330-8140

홈페이지 : http://www.resom.co.kr/chunchunhyang/html/MAIN.HTM

운영시간 : (월-금) 7:00 - 20:00 / (토-일) 6:00 - 22:00

특징 : 온천 테마파크, 닥터피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