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물메기매운탕집 "서해수산"

태안 물메기매운탕집 "서해수산"


태안 물메기매운탕집 "서해수산"


태안에서 유명한 음식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게국지라는 음식이 있기도 하고, 박속낙지탕이라는 음식이 있기도 하지요. 그리고 여기에 "물메기 매운탕"이라는 음식 역시도 제법 유명한 편이랍니다.


그래서 이번 태안 여행에서 저희도 태안에서 유명한 음식을 한 번 맛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그렇게 물메기 매운탕을 먹으러 이동했답니다.



"태안 읍내에 있는 식당, 서해수산"


이렇게 저희가 물메기 매운탕을 먹기 위해서 이동한 곳은 태안 읍내에 있는 식당이었는데요. 태안 상설시장 옆에 있는 "서해수산"이라는 식당이었습니다. 이 곳 역시도 다양한 해산물을 이용한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이었는데요. 회를 판매하기도 하고, 탕을 판매하기도 하는 곳이었답니다.







"물메기 매운탕을 주문했던 이날"


이렇게 저희는 이 곳에서 물메기 매운탕을 먹기 위해서 방문했으니, 자연스럽게 물메기 매운탕을 주문했습니다. 음식을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니 상이 차려지는데요. 기다리던 물메기 매운탕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물메기 매운탕은 식감이 다소 독특했습니다. 다른 고기와는 달리 속살이 흐물흐물한 편이었는데요. 그래서 다른 익힌 생선과는 달랐습니다. 특히, 물메기를 넣고 오래 끓여버리면, 고기가 완전히 으스러져버린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조리과정이 제법 까다로운 음식이라고도 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저희는 태안 읍내에서 식사를 하고, 이번 태안 여행을 마쳤답니다. 다음을 기약하면서 아쉬움을 달래야 했지요.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읍, 서해수산"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읍 동문리 286

전화번호 : 041-675-3579

특징 : 물메기 매운탕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