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연꽃 수목원 "청산수목원"

태안 연꽃 수목원 "청산수목원"


태안 연꽃 수목원 "청산수목원"


충청남도 태안에는 곳곳에 숨어있는 수목원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바닷가에 자리를 잡고 있는 "천리포수목원"과 더불어서 "팜카밀레 허브농원"과 같은 곳들을 이전에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연꽃 수목원으로 유명한 청산수목원에 대해서 한 번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에 있는 청산수목원"


청산수목원은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에 있는 수목원입니다. 이 곳은 과거 "그린리치팜"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했던 것 같은데요. 지금은 다시 "청산수목원"이라는 이름으로 돌아온 것 같습니다.








"연꽃으로 유명한 수목원"


청산수목원은 특히 연꽃으로 유명한 수목원입니다. 그래서 청산수목원의 다른 이름은 어쩌면 "연꽃 수목원"이라고도 할 수 있기도 한데요. 연꽃이 만발하는 시즌에 방문하면 특별히 더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는 수목원 속의 가게


"청산수목원의 입장료"


청산수목원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입장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으로는 1인당 6,000원이고, 청소년의 경우에는 5,000원만 지불하면 된답니다. 입장료가 제법 부담스러울 수도 있긴 하지만, 수목원의 규모가 엄청나게 큰 편이고, 그 안에서 각각의 구역에 따라서 다른 모습을 자아내는 곳이 많았던지라 입장료는 그리 아깝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 수목원 속의 카페 & 음식점






"연꽃을 비롯한 다양한 수생식물을 볼 수 있는 수목원"


청산수목원은 연꽃 수목원이라는 부제가 붙어있을 정도로 연꽃으로 유명한 수목원인데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연꽃이 만발한 상황은 아니었지만, 이렇게 연잎으로 가득한 정원을 보는 것도 제법 운치가 있었답니다.


그리고 이 곳은 연꽃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생식물을 볼 수 있기도 했는데요. 다른 수목원과는 달리 수생식물에 특화되어 있는 수목원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우리를 뛰쳐나온 검은 산양


"상당히 큰 규모의 수목원"


청산수목원의 규모는 상당히 큰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한 번에 수목원 곳곳을 둘러보기가 쉽지 않은 편이었는데요. 이렇게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데다가, 안내 표지판이 그다지 친절하게 설치되어 있지 않은 편이었던지라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기가 쉬운 편은 아니었답니다.


안내판이 조금 더 보강이 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었답니다.










"말레의 작품 등을 패러디 한 정원"


수목원 곳곳은 구역에 따라서 나름의 콘셉트를 가지고 꾸며져 있었는데요. 한쪽에서는 이렇게 말레의 예술작품을 패러디한 공간이 있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예술작품을 수목원에서 감상하게 되니 감회가 더욱더 새로웠다고 할 수 있지요.


그리고 수목원을 거닐다 보니, 염소 한 마리가 우리를 빠져나와서 수목원을 산책하고 있기도 했답니다. 이런 장면 역시도 수목원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아니었나 하지요.








"고구려 삼족오 미로공원"


한쪽에서는 이렇게 고구려의 삼족오를 활용한 미로가 있기도 했습니다. 미로로 조성되어 있는 공원이었는데요. 이렇게 미로 속을 탐험하면서 출구를 찾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기도 하답니다.


여러모로 곳곳이 미로와 같이 이루어져 있는 수목원이었는데요. 곳곳에서 숨어있는 경치를 감상하는 재미가 있는 곳이었답니다. 수목원이라는 미로 속에서 길을 헤매면서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볼 만한 장소랍니다.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청산수목원"


주소 : 충남 태안군 남면 연꽃길 70

전화번호 : 041-675-0656

운영시간 : (4-5월) 9:00 - 18:00 / (6월-10월) 8:00 - 19:00 / (11월-3월) 10:00 - 17:00

입장 마감 시간 : 운영시간 1시간 전

관람 소요시간 : 약 1시간 30분

홈페이지 : http://hostinfo.cafe24.com/overTraffic/503.html

특징 : 수생식물, 미로 같은 정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