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청 시민청 서점 “서울책방”

서울 시청 시민청 서점 “서울책방”


서울 시청 시민청 서점 “서울책방”


서울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서울특별시청은 호화롭게 지은 청사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서울시 신청사 지하에는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따로 마련된 공간이 있습니다.


이 곳을 두고 “시민청”이라고 칭하는데요. 시민청에서는 군기시 터, 기념품점, 카페, 책방 등의 시설과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시설이 자리잡고 있답니다.






“서울시청 시민청에 있는 작은 책방”


서울 시청 시민청 한쪽에는 눈에 쉽게 띄는 곳에 작은 서점이 하나 있기도 합니다. 바로 “서울책방”이라는 이름의 작은 서점인데요.


이 곳에서는 다른 서점에서든 잘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서적을 찾을 수 있기도 하답니다.



△ 단돈 2,000원에 판매되고 있던 서울 테마 산책길 책






△ 서울책방에서 판매되고 있는 서울 지도


“서울책방에서 찾을 수 있는 독특한 서적들”


서울 시청에 있는 작은 서점인 서울책방에서는 특별한 서적이 있습니다. 이 곳에 전시되어 있는 대부분의 서적이 바로 “서울”과 관련된 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서울의 숨은 명소를 소개하는 책이 있기도 하고, 서울의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면서 조명하는 책이 있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이 곳에 있는 서적을 이용한다면, 서울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저도 책을 구매하려고 하다가, 이번에는 구매하지 않았는데요. 잘 기억해두었다가, 나중에 필요할 때 이 곳을 방문해서 책을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여기까지, 서울 시청 지하에 있는 시민청에서 찾을 수 있는 작은 책방, “서울책방”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특별시 중구, 서울시청 지하 1층 서울 책방”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 세종대로 110

전화번호 : 02-739-7033

홈페이지 : http://store.seoul.go.kr/cp/index.html

영업시간 : 9:00 - 18:00

특징 : 서울시에 관한 내용을 판매하는 작은 서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