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추 충북도청 "주말 무료 주차"

청추 충북도청 "주말 무료 주차"


청추 충북도청 "주말 무료 주차"


각도에는 "도청"이 있습니다. 충청북도에는 충청북도의 행정업무를 관할하는 기관으로 "충북도청"이 있는데요. 이러한 충북도청은 충청북도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청주"에 있답니다. 청주는 지방 중소도시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충청도의 이름의 충북 충주와 청주에서 나온 것을 감안해본다면, 충청도에서 손꼽을 수 있는 도시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청주의 중심에서 충청북도의 행정업무를 총괄하는 "도청"을 찾을 수 있기도 한 것이지요.



"청주시의 한가운데에 있는 충청북도청"


충청북도청은 청주에서도 한가운데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충북도청 바로 옆에는 청주의 구시가지라고 할 수 있는 "성안길"이 바로 옆에 있는데요. 횡단보도 하나만 건너면 성안길로 바로 진입할 수 있을 정도로 도심에 위치하고 있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충청북도의 행정업무를 총괄하는 기관"


물론, 충청북도청은 충청도의 행정 업무를 총괄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행정업무를 위해서 이 곳을 방문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공공기관은 꼭 행정업무뿐만 아니라, 다른 이유로 활용하는 것도 제법 괜찮기도 하답니다. 바로 주말이나 공휴일이 되면 대부분의 공공기관이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는데요. 이 곳 역시도 마찬가지랍니다.





"무료로 주차 공간을 제공하는 충북도청"


그래서 이 곳 역시도 공휴일에는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는데요. 특히 성안길과 같은 청주의 도심에서 가까운 곳인지라, 성안길 등을 방문하는 경우에 잠시 주차를 해놓고 성안길을 둘러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지요.


저도 이번에 청주에는 차를 가지고 왔는데요. 청주의 곳곳을 둘러보는 동안 이 곳에 주차를 해두고 걸어서 성안길 등의 거리를 둘러볼 수 있었답니다. 잘 알아놓으면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 하지요.


여기까지, 청주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충북도청"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충청북도 청주시, 충북도청"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화동 상당로 82

전화번호 : 043-220-2114

홈페이지 : http://www.chungbuk.go.kr

특징 : 도청, 공공기관, 주차장 공휴일 무료 개방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