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NHN 엔터테인먼트 플레이뮤지엄”

판교 “NHN 엔터테인먼트 플레이뮤지엄”


판교 “NHN 엔터테인먼트 플레이뮤지엄”


대한민국의 실리콘 밸리라고 할 수 있는 판교 테크노밸리에는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IT기업들이 많이 포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네이버”와 “카카오”, “NC소프트” 등을 들어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회사들 역시도 모두 “판교”에 오피스를 두고 있습니다.




“판교에 있는 NHN 엔터테인먼트”


네이버의 경우에는 본사는 분당에 있습니다. 분당에 “그린팩토리”라는 도서관과 함께 큰 건물의 사옥이 있는데요. 본사 건물 외에도 곳곳에 네이버의 다른 건물들이 있답니다.


판교의 카카오 오피스 근처에는 “NHN엔터테인먼트” 건물이 있기도 하지요.




“플레이 뮤지엄이라는 이름이 있는 NHN 엔터테인먼트 건물”


네이버의 NHN 엔터테인먼트 건물은 “플레이 뮤지엄”이라는 이름이 붙어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초록색의 통유리로 된 건물 안에 마련된 오피스를 이렇게 부른다고 하지요.


이는 놀이의 즐거움과 가치를 아는 사람이 재미있게 게임을 만든다는 철학을 반영한 이름이라고 합니다.






“자전거 보관소 BIKE HANGER가 있기도 한 1층”


저도 이렇게 여기까지 온 김에 건물을 한번 들어가 보았는데요. 한쪽에는 이렇게 BIKE HANGER라는 곳이 있었습니다.


이는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직원들이 많아서 마련한 공간이라고 하는데요. 옆에는 자전거 수리소가 있다고 하네요. 자전거 부품값만 내면 무료로 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카페처럼 꾸며진 1층”


저는 1층만 가볍게 돌아보았는데요. 1층은 카페처럼 꾸며져있기도 했습니다. 네이버 본사 건물의 1층과도 상당히 비슷한 분위기를 풍기는 장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이곳에 근무하는 직원들로 보이는 사람들이 자리에서 업무를 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저도 잠깐 앉아서 시간을 보내다가 가려고 했지만, 시간을 확인해보니 약속시간이 다가오고 있어서 자리에 앉자마자 거의 바로 일어났답니다.


여기까지, 판교에 있는 NHN엔터테인먼트 건물을 둘러보았습니다. 저는 1층만 둘러보았는데, 아마도 일반인에게는 1층만 개방이 되어 있는 듯했답니다.


“판교 NHN 엔터테인먼트”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대왕판교로 645번 길 16

전화번호 : 1544-6859

홈페이지 : https://www.nhnent.com/ko/index.nhn

특징 : NHN 엔터테인먼트 사옥, 플레이뮤지엄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