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익선동 칼국수집 “찬양집”

서울 익선동 칼국수집 “찬양집”


서울 익선동 칼국수집 “찬양집”


서울 종로에는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들이 다소 포진해 있습니다. 이러한 식당들 중에는 권위 있는 미식 관련 잡지인 “미슐랭 가이드”에 오른 식당이 다수 포진해 있기도 하답니다.


사실, 이번에 계획 없이 익선동을 방문했기에, 익선동에서 주변에 미슐랭 맛집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았는데요. 지도를 보니, 익선동으로 가는 입구에 “빕 구르망”에 오른 식당이 한 곳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익선동 한옥마을 앞에서 찾은 미슐랭 식당”


익선동 한옥마을로 들어가는 큰길 입구에서 찾은 미슐랭 식당의 이름은 “찬양집”이라는 곳이었는데요. 아주 작고 허름한 식당이었습니다.


그리고 골목에 있어서 입구를 찾기도 쉽지 않았는데요. 입구를 찾아서 가게로 들어가서 매장 내부도 살펴보니, 매장 역시도 상당히 작은 편이었습니다.








“칼국수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 찬양집”


매장의 이름은 “찬양집”이었는데요. 이 곳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단출했습니다. 칼국수와 만두, 둘 뿐이었는데요. 만두는 야채만두와 김치만두로 두 종류가 있었습니다.


칼국수의 가격은 6,000원이었는데, 이 정도면 가격도 저렴한 편인데, 해물과 면 역시도 푸짐하게 나오는 편이었답니다.







“칼국수 한 그릇에 6,000원에 판매하는 식당”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하니, 메뉴가 금세 나왔는데요. 혼자서 이렇게 간단하게 식사를 하기에는 좋은 듯했습니다. 양도 푸짐하게 나와서, 한 끼 배부른 식사를 할 수 있기도 했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가게가 상당히 허름했다는 점인데요. 그래서 혹시나 분위기 있는 식사를 기대하고 있는 경우라면, 이 곳을 찾는 것을 피해야 할 것입니다.


여기까지, 익선동 한옥마을 입구에 있는 미슐랭 식당인 “찬양집”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특별시 중구, 익선동, 찬양집”


주소 :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다길 5

전화번호 : 02-743-1384

운영시간 : (월-토) 10:00 - 21:00

특징 : 허름한 칼국수집, 미슐랭 가이드, 빕 구르망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