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어학원 “글로벌존”

성균관대 어학원 “글로벌존”


성균관대 어학원 “글로벌존”


성균관대학교 건물들은 다른 건물이지만 서로 연결되어 있는 건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인문관, 경제관, 경영관이 그런 대표적인 건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각 건물은 각기 독립된 건물이지만, 모두 연결되어 있는 건물인지라 비가 오는 날에는 연결되어 있는 통로를 잘 활용하면 유용하답니다.




“성균관대학교 경제관 3층에 있는 글로벌존”


이번에는 이러한 연결되어 있는 3가지 건물 중에서 다산경제관 3층에 있는 어학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다산경제관 3층에는 어학원이 있는데요. 바로 “글로벌존(GLOBAL ZONE)”이라는 이름의 강의실 안에 있답니다. 사실, 이 글로벌존은 강의실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한 건물인데요.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건물입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32324 글로벌존”


글로벌존 강의실은 상당히 다양한 용도로 쓰입니다. 수업이 없는 시간대에는 학생들의 휴게 공간으로 쓰이기도 하고, 수업이 있는 시간대에는 이동식 칸막이로 벽을 만들어서 간이 강의실을 만들어서 외국어 수업을 진행하기도 하지요.


그래서 이 곳에서는 한 공간에서 다양한 일이 벌어지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외국어를 우선으로 사용해야 하는 FLO ZONE”


 그리고 이 곳은 성균관대의 다른 곳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FLO ZONE”이기도 합니다. FLO는 “FOREIGN LANGUAGE ONLY”라는 약자인데요. 이 곳에서는 한국어는 사용할 수 없고, 무조건 영어, 중국어 등의 외국어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 규칙인 곳이랍니다.






“영어 도우미 교수님이 상주하는 곳 ”


그리고 이 곳에서는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영어 도우미가 상주하고 있기도 하답니다. 외국인 교수님들이 서로 시간을 정해서 돌아가면서 “ENGLISH HELP DESK”에서 자리를 잡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영어와 관련된 내용이라면, 어떤 내용이든지 첨삭을 받을 수 있기도 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기도 하답니다. 과제를 받았는데 영어로 문제를 겪는 경우에 방문하면 도움이 될만한 곳이기도 하지요.



“학생증으로 헤드폰을 빌려서 외국 방송을 시청할 수 있기도 하다.”


그리고, 글로벌 존에서는 회외의 다양한 채널들이 켜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방송을 청취하려면 이어폰을 이용하면 되는데, 이어폰이 없는 경우에는 학생증을 맡기도 헤드폰을 빌려서 방송을 청취할 수 있기도 하답니다.


여기까지, 다산경제관 3층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글로벌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인문관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강의실이었던지라 저도 학창 시절에 자주 이용했던 강의실이기도 하답니다.


“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대 다산경제관, 글로벌존”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로 25-2

성균어학원 전화번호 : 02-760-1345

성균어학원 홈페이지 : https://koreansli.skku.edu

특징 : FLO ZONE, 어학원, 어학교육원, 외국어 교육 강의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