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무료 일러스트 “프리픽(FREEPIK)”

저작권 무료 일러스트 “프리픽(FREEPIK)”


저작권 무료 일러스트 “프리픽(FREEPIK)”


그래픽 작업을 하다 보면, 소스 자료를 직접 만들어서 쓰기보다는 다운로드해서 이용하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이 됩니다. 물론, 진정한 아티스트라면, 모든 자료를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면 좋겠지만 시간이 촉박한 경우라거나, 직접 이 정도의 고퀄리티 이미지를 만들기 힘든 경우에는 이미 만들어져 있는 자료를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는 몇 곳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이미지 소스를 얻기 위해서 사용하는 곳은 “픽사베이(PIXABAY)”라는 곳이 있는데요.


픽사베이 소개 글 : http://theuranus.tistory.com/5532


하지만, 픽사베이의 경우에는 아쉽게도 이미지 소스 자료는 그다지 많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이미지 소스를 얻기 위해서는 다른 웹사이트를 이용하는데요. 이 경우에 이용하는 웹사이트는 바로 “프리픽(FREEPIK)”이라는 웹사이트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용 파일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프리픽”


프리픽에서는 무료와 유료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유료로 결제하지 않아도 이 곳에서 무료로 이미지 소스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고, 출처를 표기하면 무리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출처 표기가 귀찮다면, 유료로 결제를 해서 이용을 하면 된답니다.


△ 프리픽에서 받은 사진


“한 달에 7.5 유로, 한화 약 10,000원”


이러한 출처 표기마저도 귀찮다면, 한 달에 10,000원 정도만 지불하면, 프리픽에 올라와있는 자료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한 달 결제 금액은 7.5유로 정도인데요. 환율은 매번 변동하는지라 조금씩 차이 나긴 하지만, 현재 지금 글을 쓰는 시점에서는 한화로 약 9,671원 정도가 된답니다.


여기까지, 저작권 없는 이미지를 무료로 마음껏 구할 수 있는 사이트 “프리픽(FREEPIK)”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프리픽(FREEPIK)”


홈페이지 : http://www.freepik.com

가격 : 무료 / 유료 (한 달 7.5 유로)

특징 :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