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파비콘 제작 사이트

투명한 파비콘 제작 사이트


투명한 파비콘 제작 사이트


인터넷 홈페이지를 대표하는 작은 아이콘으로는 “파비콘”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주로 인터넷 주소 옆에 조그마하게 보이는 작은 아이콘입니다.


아이콘의 크기는 주로 16X16, 32X32, 64X64로 이루어지지요.


이러한 아이콘은 브라우저별로 조금씩 지원하는 내용이 다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ICO”, “PNG”, “GIF”의 경우에는 “구글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질라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등에서 잘 작동한답니다.




“파비콘을 만드는 간단한 방법”


이러한 파비콘은 직접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등을 이용해서 만들 수 있기도 하지만, 이러한 그래픽 디자인 툴이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그래픽 디자인 툴 이용이 편하지 않은 분들은 간단하게 “인터넷’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이전에 소개한 사이트의 경우에는 파비콘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긴 하지만, 배경을 투명하게 하는 파비콘을 만들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파비콘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 : http://theuranus.tistory.com/5576




“투명한 파비콘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


그래서, 이번에는 배경이 투명한 파비콘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한 번 소개를 해보도록 하지요. 이번에도 아주 간단하게 파비콘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인데, 이미지 파일을 업데이트하면 파비콘으로 만드어 주는 사이트랍니다.


“IMAGE TO CREATE ICON FROM:”을 눌러서 파비콘으로 만들 이미지를 선택한 후에, “CREATE ICON”만 누르면 파비콘을 바로 만들 수 있답니다.


아래에 사이트 링크를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투명 배경의 파비콘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투명 배경의 파비콘 만들기”


주소 : http://tools.dynamicdrive.com/favicon/

특징 : 투명 배경 파비콘 만들기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