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트립 은지 & 보미 "서울 떡볶이 투어"

배틀트립 은지 & 보미 "서울 떡볶이 투어"


배틀트립 은지 & 보미 "서울 떡볶이 투어"


배틀트립 4회에서는 간식 편이 방영되었습니다. 국민간식이라고 할 수 있는 떡볶이와 빵이 소개가 되었는데요. 서울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빵집은 "박지윤 씨와 이원일 쎼프"를 통해서 소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서울 떡볶이 투어"의 소개는 에이핑크의 멤버 은지 & 보미를 통해서 소개가 되었는데요. 서울의 어떤 떡볶이집들이 소개가 되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서울 떡볶이 투어"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서울 떡볶이 투어의 식당 목록과 위치는 아래와 같은데요. 우선 먼저 구글 지도에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망원시장에서부터, 홍대, 대학로, 이태원까지 다양한 떡볶이집이 소개가 되었답니다.




위치는 위의 지도에서 살펴볼 수 있는데요. 다시 한번 이들이 다녀온 떡볶이집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들은 방송에서 5곳의 떡볶이집을 방문했네요.


1. 망원시장 떡볶이 & CAFE M ☞ http://theuranus.tistory.com/5579

2. 김피라 홍대점 (퐁듀 떡볶이) ☞ http://theuranus.tistory.com/5580

3. 모두랑 (즉석떡볶이 & 마약 볶음밥) ☞ http://theuranus.tistory.com/5581

4. 선다래 분식 (학교 앞 떡볶이) ☞ http://theuranus.tistory.com/5582

5. 풀림분교 (부산 스타일 떡볶이) ☞ http://theuranus.tistory.com/5583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는데요. 한 곳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서울 떡볶이 가게들






"망원시장 떡볶이"


서울 합정과 홍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망원시장은 저렴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는 서울의 전통시장 중의 한 곳입니다. 망원시장 곳곳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어서, 먹거리의 천국이라고도 불리는 곳이기도 하지요.


이 곳에서 이들은 떡볶이와 튀김 등을 맛보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재미있는 것은 망원시장에서 구매한 음식을 가져가서 먹을 수 있는 카페가 있기도 하답니다.






"망원시장 안에 있는 카페 엠(CAFE M)"


망원시장 안에는 "카페 엠(CAFE M)"이라는 곳이 있는데요. 이 곳에서는 시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음식을 가져와서 먹을 수 있다고 하지요. 그래서 시장에서 이렇게 마음에 드는 먹거리를 구매한 다음에 카페를 방문해서 시원한 아메리카노와 함께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홍대 상수역에 있는 김피라 홍대점"


망원시장을 방문한 이후에 이들이 이동한 곳은 홍대에 있는 "김피라"라는 곳이었습니다. 이 곳은 상수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가게였는데요.


다른 곳에서는 잘 볼 수 없는 독특한 떡볶이를 판매하는 곳이었습니다. 바로 치즈가 듬뿍 들어간 "퐁듀 떡볶이"를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가격은 8,800원으로 저렴한 편이었지만, 비주얼이 압도적인 떡볶이였답니다.





"대학로 대명거리에 있는 즉석떡볶이집, 모두랑"


홍대에서 식사를 마친 이들이 이동한 곳은 또 다른 젊음의 거리 대학로였는데요. 바로 "모두랑"이라는 이름의 대명거리에 있는 즉석떡볶이집이었습니다.


이 곳의 즉석떡볶이는 직접 만들어서 먹는 것이기에 "매운맛"을 조절해서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매운맛은 1단계에서 5단계까지 설정할 수 있는데요. 방송에서 나온 버전은 3단계 매운맛이었답니다.


식사를 마친 이후에는 "볶읍밥"을 만들어서 먹을 수도 있는데요. 맛이 중독적이어서 그런 것인지, 이 볶음밥의 이름은 "마약 볶음밥"이라고 하지요.





"대학로 학교 앞에 있는 조그마한 분식집, 선다래 분식"


대학로 대명거리에서 식사를 마친 이들은, 대학로의 또 다른 식당으로 이동했습니다. 홍익대학교 대학로 캠퍼스의 맞은편에 있는 작은 가게였는데요. 이 곳은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떡볶이를 제공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이 곳에서 무려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장사를 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학교 앞 떡볶이집답게, 가격도 저렴한 편이었는데요. 1,000원짜리 떡볶이가 있기도 했고, 떡볶이 국물에 밥을 비벼 먹는 "떡밥"은 하나에 500원밖에 하지 않았답니다.


학교 앞에 있는 굉장히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떡볶이 집이 아닐까 하지요.





"이태원에 있는 부산스타일 떡볶이, 풀림 분교"


이들이 마지막으로 방문한 떡볶이 집은 이태원에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바로 "풀림 분교"라는 곳이었는데요. 이 곳에서는 특이하게도 "부산 스타일"의 떡볶이를 제공했답니다.


부산스타일의 떡볶이는 특이하게도 무말랭이가 들어가는 것이었는데요. 쫄깃하고 딱딱한 무말랭이와 함께 씹히는 물컹물컹한 떡의 식감이 잘 조화를 이룬다고 하지요.


그래서 이 곳에서 식사를 하면 굳이 부산에 가지 않고도 부산의 맛을 느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 4회에서 소개된 "서울 떡볶이 투어" 식당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잘 기억해두었다가 나중에 한 번 방문하면 좋을 만한 곳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여행지도 & 매거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