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트립 "서울 빵집 투어"


배틀트립 "서울 빵집 투어"



배틀트립 "서울 빵집 투어"



배틀트립 4회에서는 간식 대결이 펼쳐졌습니다. 서울에서 갈 수 있는 다양한 식당을 방문한 것인데요. 그 주제는 바로 "떡볶이"와 "빵"이었습니다.
 방송을 통해서 다양한 떡볶이집과 빵집이 소개되었는데요. 이번에는 우선 먼저 "빵굿투어"라는 이름으로 소개된 서울 빵집 투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지윤 & 이원일 씨가 돌아본 서울 빵집 투어"


서울 빵집 투어에 나선 인물은 "박지윤" 씨와 "이원일 셰프"였는데요. 이들이 방문한 곳을 먼저 지도에서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하지만, 방송이 나갈 때는 "루엘 드 파리"라는 매장은 연희동에 있었는데요. 지금은 남부터미널 근처의 서초동으로 이전을 했답니다.



이 내용 역시도 지도에 표기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된답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서울 빵집 6곳 지도


"이들이 다녀간 서울 빵집 6곳"


이들의 빵집 투어 콘셉트는 독특했는데요. 바로 서울에서 맛보는 세계의 빵집 투어였습니다. 서울 곳곳에 있는 해외 스타일의 빵집을 방문한 것인데요.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영국"식의 빵집을 방문했답니다. 이들이 방문한 곳은 총 6곳인데, 6곳은 아래와 같답니다.


1. 루엘 드 파리 (프랑스) ☞ http://theuranus.tistory.com/5585

2. 아오이토리 (일본) ☞ http://theuranus.tistory.com/5586

3. 식빵 몬스터 (영국) ☞ http://theuranus.tistory.com/5587

4. 더베이커스 테이블 (독일) ☞ http://theuranus.tistory.com/5588

5. 마피아 디저트 (이탈리아) ☞ http://theuranus.tistory.com/5589

6. 드모아 젤 (프랑스) ☞ http://theuranus.tistory.com/5590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답니다. 방송이 나갈 때는 "루엘 드 파리"가 연희동에 있어서 연희동과 홍대에 있는 빵집 3곳과 이태원에 있는 빵집 3곳이 소개가 되었는데요. 이제는 루엘 드 파리가 서초동으로 이전하면서 범위가 조금 더 넓어졌답니다.





"프랑스식의 빵을 만드는 루엘 드 파리"


이들이 방송에서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바로 "연희동"에 있는 "루엘 드 파리"라는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이제는 "서초동"으로 이전을 했는데요.


이 곳에서는 프랑스식의 빵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프랑스를 대표하는 빵이라고 할 수 있는 "크루아상"을 비롯해서, 다양한 빵들을 맛볼 수 있답니다.







"홍대 거리에 있는 일본식 빵집, 아오이토리"


두 번째로 방문한 곳은 "일본"식 빵집이었는데요. 입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야키소바빵"을 비롯해서, 멜론 빵 등의 다양한 일본 스타일의 빵들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방송에서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이 곳에서 빵을 만드는 제빵사들은 모두 일본 사람들이라고 하네요. 일본에서 건너와서 이렇게 일본의 맛을 우리나라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빵집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홍대 일본식 빵집, 아오이토리




△ 식빵몬스터


"영국식 식빵을 판매하는 식빵 몬스터"


다음으로 방문한 곳은 "아이오토리"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영국식 빵집이었는데요. 식빵의 원조인 영국답게, 이 곳에서는 "식빵"만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버터 식빵과 시나몬 식빵 등의 다양한 식빵이 있는데요. 마음에 드는 식빵을 구매하면 되겠지요.


그리고, 참고로 이 곳에서는 개량제,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아서 유통기한이 짧다고 합니다. 그래서 방송에서 이원일 셰프가 식빵을 오래 보관하는 방법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바로 식빵을 다 식힌 후, 잘라서 냉동보관 후, 먹을 때마다 토스트를 해서 먹으면 오랫동안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이태원에 있는 독일식 빵집


"이태원 경리단길에 있는 독일식 빵집, 더베이커스 테이블"


연희동과 홍대 빵집 투어를 끝내고 이들이 이동한 곳은 바로 "이태원"이었습니다. 이태원 경리단길에는 독특한 식당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 곳에서 "독일식 빵"을 판매하는 빵집이 있답니다.


이들이 방문한 곳은 바로 "더베이커스 테이블"이라는 곳이었는데요. 이 곳에서 이들이 주문한 메뉴는 브레첼과 호밀빵이었답니다. 호밀빵은 껍질이 상당히 두터운데요. 그 이유는 바로 빵 안의 수문과 향을 날아가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곳의 외국인 사장님이 알려준 팁에 따르면, 호밀빵을 머스터드 소스에 찍어먹으면 맛있다고 하네요.





△ 이태원 마피아 디저트


"이태원에서 만나는 이탈리아 디저트, 마피아 디저트"


이태원에서는 다양한 이국적인 음식을 맛볼 수 있는데요. 이 곳에서는 이탈리아 스타일의 디저트를 판매하는 빵집이 있답니다. 이들이 방문한 곳은 바로 "마피아 디저트"라는 곳이었는데요. 분위기부터 독특한 이탈리아의 느낌이 나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티라미수와 더치커피 등을 맛볼 수 있답니다. 특히 이 곳에서 주문하는 티라미수는 주문이 들어감과 동시에 만든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느리게 나오지만, 맛은 확실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이태원 프랑스 빵집, 드모아젤


"이태원에서 만나는 프랑스, 드모아 젤"


이태원 녹사평역 근처에는 "프랑스" 느낌이 나는 빵집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드모아 젤"이라는 곳이었는데요. 방송에서 나온 장면에 따르면, 이들이 이 곳에 방문했을 때, 프랑스 손님들이 가득 있었는데요. 그래서 어쩌면 서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작은 프랑스 느낌의 가게가 아닐까 하는 곳이었답니다.


이 곳에서도 역시 프랑스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었는데요. 방송에서도 그 모습이 여과 없이 그대로 공개되었답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 4회, 간식 편에서 나온 "서울 빵집" 투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위의 구글 지도를 확인하시면 된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여행지도 & 매거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