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돼지국밥 “광화문 국밥”

서울 돼지국밥 “광화문 국밥”


서울 돼지국밥광화문 국밥


지난 10 18일에 발표된미슐랭 가이드 서울 2019”에서는 기존에 보이지 않던 식당들이 새롭게 리스트에 올랐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저도 구글 지도에미슐랭 가이드 2019 서울지도를 업데이트했답니다.


미슐랭 가이드 서울 2019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593


이렇게 새롭게 업데이트된 지도를 이용해서, 이번에 명동을 방문했다가 근처에 있는 미슐랭 가이드 식당을 한 번 둘러보았답니다. 그리고 방문하게 된 식당이 광화문 근처에 있는 “광화문 국밥”이라는 식당이었지요.




“주차장에 숨어있는 식당, 광화문 국밥”


광화문 국밥이라는 이름의 식당은 그 이름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이, 국밥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식당이랍니다. 하지만, 국밥 외에도 고기국수와 평양냉면 등의 메뉴를 판매하고 있기도 하답니다.


이번에 저는 이렇게 “광화문 국밥”을 찾아서 나섰는데요. 식당은 의외로 조금 구석진 곳에 있었습니다. 주차장으로 들어가야 식당으로 들어갈 수 있는 위치에 있었는데요. 그래서 건물 속에 숨어있는 위치에 있는 식당이었답니다.


이렇게 숨어있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그래도 점심 식사, 저녁 식사 시간이 되면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저는 일부러 조금 이른 시간인 5시쯤에 저녁 식사를 하기 위해서 방문했답니다.





“35,000원 이하의 가격에 합리적인 식사를 할 수 있는 빕 구르망에 오른 식당”


광화문 국밥은 “35,000원” 이하의 가격에 합리적인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인 “빕 구르망”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미슐랭 가이드의 기준은 “3만 5천원”이지만 막상 식당을 방문하면, 가격은 저렴한 편이랍니다.


다른 주변의 식당과 가격에서는 크게 차이를 보이지 않는 식당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국밥은 한 그릇에 8,500원, 평양냉면이 11,000원 정도랍니다.


그래서 미슐랭 가이드에 오른 식당이라고 하더라도 그리 부담되는 가격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답니다.





“돼지국밥을 주문했던 이날”


이번에 저는 이 곳을 처음으로 방문하는 날이었던지라,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돼지국밥”을 주문했습니다. 돼지국밥은 주문하자마자 거의 바로 나왔는데요. 마치 패스트푸드를 방불케 하는 속도였습니다.


그만큼 돼지국밥은 이미 많이 만들어 놔서 준비를 해둔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돼지국밥의 맛은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걸쭉한 국물에 묵직한 맛을 내는 돼지국밥이라기보다는 깔끔한 국물에 깔끔한 맛을 내는 돼지국밥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예전에 다녀왔던 적이 있는 “합정”에 있는 돼지국밥집인 “옥동식”의 돼지국밥과 유사하면서도, 조금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옥동식의 돼지국밥이 정말 맑은 형태였다면, 이 곳에서 먹은 돼지국밥은 그것에 비해서는 탁한 편이었으니까요.


그래도 다른 일반적인 돼지국밥과 비교해본다면, 상당히 맑은 느낌의 돼지국밥이었답니다.






“깔끔한 돼지국밥집”


이 곳에서 먹을 수 있는 돼지국밥은 상당히 깔끔한 느낌의 돼지국밥인데요. 가게 역시도 겉에서 보기에는 다소 허름한 느낌이 들지만, 내부로 들어가면 공간을 깔끔하게 운영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답니다.


광화문 근처에서 돼지국밥이 한 그릇 생각이 날 때면 방문해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하는 곳이랍니다.


“서울 광화문, 광화문 국밥”


주소 : 서울 중구 세종대로21 53 1

전화번호 : 02-738-5688

영업시간 : (-)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1430 - 17:30)

휴무일 : 일요일

특징 : 깔끔한 돼지국밥집, 미슐랭 가이드 2019, 구르망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