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여행 지도

청주 여행 지도


청주 여행 지도


우리나라의 중심에는 충청도가 있습니다. 충청도는 충청북도와 충청남도로 나뉘어 있는데요. 이러한 충청도의 이름은 "충청북도 충주"와 "충청북도 청주"에서 나왔다고 하지요. 그래서 충주와 청주의 이름을 합쳐서 "충청도"로 불렀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충청북도 청주 여행 지도"


이번에 충청북도에 있는 청주로 짤막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청주로 여행을 가려고 일부러 간 것은 아니고, 청주에서 결혼식이 있어서 결혼식 참여차 방문한 것인데요. 결혼식에 가는 김에, 평소에 청주에 잘 갈 일이 없으니, 결혼식이 끝난 이후, 청주 곳곳을 둘러보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청주에 방문하기 전에 만든 지도"


요즘에는 여행지를 방문하기 전에 가볼만한 곳을 찾아서 지도에 정리를 하는 편입니다. 구글 "내 지도" 만들기를 이용해서, 한눈에 가볼만한 곳을 찾아볼 수 있게 만들어 놓고, 시간이 허락하는 만큼 돌아보는 여행을 하는 편인데요.


아래의 지도가 이번에 청주를 방문하기 전에 만든 지도랍니다. 청주 시내뿐만 아니라, 청주 시외지역까지 표기가 되어있는데, 이번에는 반나절 동안의 짧은 여행이었기에 성안길 주변만 간단하게 돌아볼 수 있었답니다.









△ 청주 여행 전에 작성한 지도


"당일치기 청주 여행에서 다녀온 곳들"


이렇게 결혼식 차 참석을 했지만, 당일치기로 청주를 돌아보기도 했는데요. 나름 부지런히 움직여서 성안길을 중심으로 한 청주 시내의 주요 지역을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한 성안길은 많이 변화된 모습이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수암골 벽화마을" 등의 다른 지역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아직 청주에서 방문하지 못한 곳이 많이 있지만, 다음에 기회가 닿는다면, 이번에 방문하지 못한 청주의 다른 지역도 방문해보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 당일치기 반나절 청주 여행 지도


여기까지, 청주 여행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청주 여행 지도"를 한 번 공유를 해보았습니다. 청주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여행지도 & 매거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