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ISO 이미지 “다운로드 방법”

윈도우 ISO 이미지 “다운로드 방법”


윈도우 ISO 이미지 “다운로드 방법”


예전에는 거의 대부분의 컴퓨터에 “DVD 드라이브”가 달려서 나왔지만, 이제는 더 이상 이러한 DVD를 잘 사용하지 않다 보니, 컴퓨터에 굳이 “DVD 드라이브”가 달려서 나오지 않는 편입니다.


특히, 노트북에는 어느 순간부터 무게를 줄이기 위해서 이러한 “DVD 드라이브”가 더 이상 달려서 나오지 않게 되었지요.




“윈도우 설치를 위해서 필요한 ISO 이미지”


예전에는 윈도우 등의 프로그램 설치를 “DVD”로 하는 편이었지만, 이제는 더 이상 그렇게 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DVD 역시도 과거의 플로피디스크처럼 점점 사라지는 추세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요즘에는 프로그램을 ISO 파일로 배포를 하기도 하는 편입니다. 윈도우와 같은 운영 프로그램은 이렇게 온라인에서 “ISO” 파일을 배포하고 있기도 한 것이지요.


△ 다운로드 할 윈도우의 버전을 선택하는 창


“맥에서는 부트캠프를 설치할 때 필요한 윈도우 ISO 파일”


특히 맥에서는 윈도우 ISO 파일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바로 “부트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맥에 윈도우를 설치할 때, 필요한데요.


맥에 윈도우를 설치할 때 필요한 첫 번째 준비물이 바로 “윈도우 ISO” 파일 준비일 것입니다.


△ 버전 선택을 하고 확인을 누르면 ISO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윈도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ISO 파일들”


이러한 ISO 파일을 구하는 것은 이제는 굉장히 쉬워졌습니다. 바로 윈도우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윈도우 ISO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현재 윈도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버전은 “10”, “8.1”, “7” 버전입니다. 그래서 내게 필요한 윈도우 버전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할 수 있지요.


윈도우 ISO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는 아래에 있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ISO 다운로드”


주소 :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

분류 : 웹사이트, 홈페이지, 소프트웨어 배포

특징 : 윈도우 ISO 이미지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