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콜라 “콜라향 라무네”

일본 콜라 “콜라향 라무네”


일반적으로 콜라라고 하면,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를 떠올리겠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세상에는 많은 다양한 콜라가 있기도 합니다.


프랑스에도 여러 개의 콜라 브랜드가 있고, 독일에도 아프리 콜라, 그리고 우리나라에도 815 콜라와 콤비콜라 등의 콜라가 있었지요.




“일본의 콜라, 콜라향 라무네(RAMUME)”


그리고, 이웃나라 일본 역시도 자신들만의 독특한 콜라가 있기도 한데요. 바로 “라무네(RAMUNE)”라는 이름의 콜라가 그것입니다.


라무네 콜라는 굳이 일본에 가지 않고도 우리나라에서도 구입해서 맛을 볼 수 있는데요. 이마트 등의 수입식품 코너에 보면 찾을 수 있답니다.




“독특한 디자인이 인상적인 라무네 콜라”


라무네 콜라는 다른 콜라와 달리 특별하고 독특한 포장이 인상적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특별하고 독특한 포장 때문에 개봉하는 방식도 독특한데요.


이렇게 “유리구슬”을 툭 치는 방식으로 콜라를 개봉하는 방식인지라, 이 콜라를 개봉할 때는 조심해야 합니다.


개봉 시의 충격으로 인해서, 콜라의 탄산이 넘쳐흐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저는 항상 힘 조절에 실패해서 개봉할 때마다 콜라를 넘쳐흐르게 만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불편한 포장, 왜 이렇게 만들었을까?”


사실, 이런 방식의 포장은 개봉하기에 상당히 불편합니다. 우선 개봉과 동시에 탄산이 넘쳐흐르는 걱정을 해야 하고, 그 이후에도 콜라를 따르다가 “유리구슬”이 입구를 막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하지요.


이러한 불편함을 겪다 보면, 왜 병을 이렇게 만들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나름의 이유는 있을 텐데, 저로서는 이해가 선뜻 되지 않는 편이랍니다.



△ 유리구슬이 들어있는 특별한 포장


“코카콜라보다 그다지 맛있지는 않은 콜라”


사실, 세계에 다른 다양한 콜라들이 있지만, 코카콜라나 펩시콜라에 버금가는 맛을 내는 콜라는 잘 찾기 힘든 것 같습니다. 라무네 콜라 역시도 그런 콜라가 아니었나 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여전히 코카콜라가 가장 맛있는 콜라가 아닐까 합니다.


여기까지, 일본의 콜라인 “라무네 콜라”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그래도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구입해보세요.


“일본 라무네 콜라(RAMUNE)”


특징 : 일본 콜라, 병 포장이 특이한 콜라

가격 : 2,300원 정도 / 200ml


소인배닷컴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먹거리 & 제품 소개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