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영진해변 방사제”

강릉 “영진해변 방사제”


강릉 “영진해변 방사제”


배틀트립 78회에서는 인피니트의 성종 & 우현 씨가 강릉으로 여행을 다녀오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이들이 배틀트립에서 다녀온 곳에 대해서 살펴보는 글이기도 합니다.


정동심곡 바대부채길을 가려다가 기상악화로 가지 못하게 된 이들이 다음 장소로 이동한 곳은 “영진해변”이었습니다.




“도깨비 촬영지로 인기를 끌게 된 영진해변 방사제”


이 곳은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중의 한 곳입니다.


영진해변의 방사제에서 드라마의 두 주인공이었던 공유 씨와 김고은 씨가 서로 마주 보고 서 있는 장면이 이 곳에서 찍은 장면이라고 하지요.








“연곡면 영진2리에 있는 조용한 어촌 마을”


영진해변이 있는 곳은 연곡면 영진2리에 있는 조용하고 조그마한 어촌 마을에 있는 해변입니다. 영진이라는 이름은 “바다에서 나는 어물을 거두어 드린다.” 또는 “바다를 거느렸다.”는 데서 유래한 이름이라고 하지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도깨비 패러디”


“영진해변에 있는 방사제”


영진해변에는 방사제가 있습니다. 방사제는 해변의 모래 유실을 방지하고자 만든 시설물인데요. 작은 방파제 같은 느낌이 드는 곳이기도 하지요.


바다와 맞닿아 있는 곳인 만큼, 파도가 높을 대는 안전사고에 유의하는 것이 좋은 곳이기도 하답니다.


영진해변에는 3개의 방사제가 있는데요. 3개의 방사제 중에서 드라마 촬영지로 쓰인 곳은 가운데 있는 방사제라고 합니다. 하지만, 나머지 두 곳 모두 생김새기 다르지는 않다고 하지요.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도깨비 촬영지, “영진해변 방사제”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강원도 강릉 영진해변 방사제”


주소 : 강원 강릉시 연곡면 영진리 72-2

운영시간 : 6:00 - 22:00

특징 : 도깨비 촬영지, 배틀트립에 소개된 여행지

배틀트립 인피니트 강릉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32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강원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